평신도 교육기관 '2024 졸업'

평신도 교육기관 '2024 졸업'

[ 평신도 ] 세상의 빛과 소금 역할 다짐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4년 02월 20일(화) 11:04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소속 평신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의 2024년도 졸업·수료가 2월 들어 잇따라 개최됐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정성철) 산하 평신도교육대학원(이사장:최상헌, 원장:손달익)은 제35회 졸업 감사예식을 지난 17일 수업이 진행되는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진행했다.

이번에 졸업한 제35기 기수는 서울캠퍼스 48명과 남부캠퍼스 11명 등 총 59명이다. 평대원은 지리적 여건으로 공부에 제한을 겪는 지방 평신도들의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분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사장 최상헌 장로의 사회로 열린 졸업식에서는 장신대 김운용 총장이 권설을 했으며, 시상을 통해 남선교회전국연합회장상, 장신대 이사장상, 평대원 이사장상, 원장상(논문), 총동문회장상, 총회 평신도위원장상, 특별상, 봉사상, 개근상 및 정근상 등이 수여됐다. 이날 장신대를 위한 석좌기금도 전달됐다.

평신도교육대학원은 장신대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6~9시 장신대 교수진과 외래교수로부터 신구약과 기독교육개론 등 다양한 신학분야와 교회음악, 헌법, 교회행정학 등을 2년 4학기 과정으로 배운다.

입학 자격은 예장통합 교단 남선교회 및 타교단(예장통합 교단 인정) 남선교회 회원이다.

한편 평신도교육대학원 총동문 인원은 최근까지 약 2300명이다.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박영호) 산하 한국장로대학원(이사장:심영식, 원장:박래창)은 제25회 수료예배를 지난 15일 영락교회 선교관에서 가졌다.

이번 수료생인 제25기는 2022년 3월 10일 입학해 2년 4학기 과정으로 월 2회 목요일 오후 6~9시 영락교회에서 수업받았다. 수업 내용은 신학, 장로의 역할론, 크리스천 코칭, 전인건강, 기독경영 등이다.

이번 기수 수료자는 전국에 걸쳐 71명이다. 이들 가운데 수료식에서 공로상, 면학상, 으뜸상, 봉사상, 개근상, 만학상, 모범상, 우정상 등이 수여됐다.

한국장로대학원은 교회 지도자인 장로들을 대상으로 전문가적 식견을 배양하며, 교계와 사회를 리드해 갈 수 있는 지속적인 배움과 교류의 장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자격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예장통합) 소속 장로와 피택장로이며, 예장총회가 인정하는 타교단 장로도 가능하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