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를 돕는 공간 연출 어떻게?

예배를 돕는 공간 연출 어떻게?

[ 정보광장 ] 교회건축포럼, 4월 30일 서울·5월 7일 부산서 세미나 개최

한국기독공보
2024년 04월 22일(월) 08:11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교회공간 전략은 어떻게 짜야 할까. 예배를 돕는 공간 연출의 기준은? 건축시 교역자가 할 일과 건축위원회가 할 일의 구분은 어떻게?

교회가 건축이나 리모델링을 고려하고 있다면 점검해야 할 문제가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러한 궁금증과 정보들을 한 데 모은 '교회건축과 리모델링 세미나'가 1차 4월 30일 서울 양재 엘타워, 2차 5월 7일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열릴 예정이다.

'바라보는 교회 건축'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설계-최두길 대표(야긴건축사사무소), △미디어 - 박정민 실장(크리스시스템), △인테리어 - 최종민 대표(에스쓰리글로벌), △CM - 이범구 대표(라미건축사사무소)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공개한다.

교회건축포럼 최종찬 편집인은 "교회가 건축되기까지는 많은 이들의 수고와 노력이 필요하며, 성전을 건축하고자 결단하고 드려진 예물을 씨앗으로 교회는 지어진다"며, "이 땅에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일에 거룩한 사명감을 가지고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취지를 전했다.

주최측은 이번 세미나에서 시행착오 없이 건축과 리모델링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교회건축포럼은 9월 4~6일 서울 세텍(학여울역)에서 교회건축 & 리모델링 박람회를 실시하며, 11월 경에는 음향 실무교육 아카데미도 준비중이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