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노회 136회 정기노회 개최

경남노회 136회 정기노회 개최

농어촌 소규모 교회 위한 헌의안 결의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4년 05월 02일(목) 12:53
경남노회는 4월 22일 136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경남노회(노회장:이상근)는 4월 22일 신현교회(서용진 목사 시무)에서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를 주제로 136회 정기노회를 개최하고 총회 총대를 선출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목사 175명, 장로 1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노회에서는 농어촌 소규모교회를 위한 헌의안을 처리했다. 이와 관련 노회는 △농어촌 소규모교회에 한하여 은퇴한 장로로 구성된 준당회 신설 △농어촌 소규모교회에 한하여 제직이 없는 교회가 담임목사를 청빙할 경우 공동의회에서 청빙하는 건 △농어촌 소규모교회에 한하여 항존직의 정년 은퇴 연령을 75세로 개정하는 건을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다. 또 스마트 앱 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선거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으며, 노회 기구개혁 및 예산 절감 등을 위한 노회발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노회에서는 이정희 김형곤 박은래 목사를 공로 목사로 추대했으며, 최병훈 최옥석 김승계 이성태 공용찬 목사가 은퇴했다. 하시운 박정임 홍영신 김동오 전일안 목사는 안수를 받았다.

이날 노회 정기노회 개회예배는 노회장 이상근 목사의 인도로 부노회장 정창헌 장로의 기도, 서기 서성기 목사의 성경봉독, 경남노회교역자부인회 합창단의 특송, 이상근 목사의 '하나되게 하옵소서' 제하의 설교와 축도, 서용진 목사가 집례한 성찬식 등으로 진행됐다.

총회 총대 명단.
▲목사: 이상근 서성기 이상택 이창교 조신제 추요한 박태부 이상현 서용진 정옥균 이원택
▲장로: 천명철 손태원 김관수 성철근 신종주 정창헌 공병규 최중락 배병호 윤석원 강상원


임성국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