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온맘픽’ 오픈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온맘픽’ 오픈

온맘닷컴, “유익한 기독교 관련 영상을 선별하여 제공”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9년 09월 11일(수) 14:29
기독교 콘텐츠 플랫폼 온맘닷컴이 유튜브를 포함한 글로벌 영상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기독교 관련 영상 콘텐츠들을 선별해 서비스하는 국내 최초의 기독교 영상 큐레이션 플랫폼 '온맘픽' 을 정식 오픈한다.

큐레이션은 다른 사람이 만든 콘텐츠를 목적에 따라 분류하고 배포하는 것을 말하는데, 온맘픽은 기존의 영상플랫폼에서 검색되는 결과물들 중 이단성과 유해성 여부를 판단하여 건강하고 유익한 기독교 영상을 선별, 분류 배포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에서 다수의 이단 콘텐츠들에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것을 고려해 온맘픽은 신학적 이해와 건강한 신앙을 가지고 있는 목회자, 신학생, 신앙인으로 구성된 전문 큐레이터들과 함께 적합한 기준의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많은 크리스찬들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온맘닷컴 김택환 대표는 "지금 개발된 서비스는 자체 콘텐츠가 아닌 웹으로 제공하고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융합하여 새로운 소프트웨어나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등을 만드는 것을 의미하는 '매시업(Mashup)' 통해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기독교영화와 자체 제작을 고려한 온맘 오리지널과 같은 독립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현재 복수의 기독교 영화 소유권 단체들과 관련 내용을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맘픽은 온맘닷컴의 교회 홈페이지 서비스를 사용하는 1000여 개의 교회 회원과 35만명의 일반 회원, 4만명의 목회자 회원들이 구독하는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매주 발송될 예정이며, 온맘픽으로 영상을 원하면 담당자 또는 메일을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한편 다양한 콘텐츠는 온맘픽(http://www.onmampick.com)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