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시대 교회학교 솔루션

포스트코로나시대 교회학교 솔루션

[ 문화단신 ] 히즈쇼 무료 웨비나 진행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0년 06월 26일(금) 16:52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학교에 대한 솔루션이 제시돼 눈길을 끈다.

히즈쇼(His Show)는 2020년 온라인 교회학교 만들기 웹세미나(이하 '웨비나'로 사용)를 안전을 이유로 출석률이 저조해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교회학교에 솔루션을 제시한다. 국내의 여러 사례들 뿐 아니라 해외의 여러 사례를 살펴보며 한국교회에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언택트(Un + Contact 비대면 비접촉) 시대는 전부터 예측됐고 진행돼 왔던 시대적 과제였다. 코로나를 통해 교회학교는 준비 없이 이를 맞이했고 큰 혼란을 경험했다. 성도들은 온라인 가정예배를 통해 비대면의 장단점을 모두를 경험하게 됐다. 전처럼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며 관계 형성을 할 수 없다는 측면은 큰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하지만 유튜브와 줌 그리고 페이스북과 같은 SNS 소통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뛰어넘는 온라인의 장점은 새롭게 발견하게 됐다.

히즈쇼는 이를 적극 활용한 라이프 처치(Life.church)와 칸아카데미 사례를 소개하며 포스트코로나의 새로운 기회를 조명했다. 히즈쇼는 교회에서 아이들을 위해 온라인 교회학교를 만들고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온·오프라인이 병합된 새로운 교회학교의 모습을 제시했다. 이미 이런 사역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교회들의 사례를 소개해 웨비나에 참여한 120여 개 교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히즈쇼는 7월말까지 유투브 라이브 웨비나를 2~3차례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이 웨비나는 히즈쇼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l6X2bDKhi1DdvhbKFT8sfw)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