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자복지재단 '선교와 사회복지' 180호 온라인 발간

작은자복지재단 '선교와 사회복지' 180호 온라인 발간

[ 여전도회 ] 코로나19 맞아 이북(e-book)으로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0년 09월 18일(금) 14:00
사회복지법인 여전도회 작은자복지재단(이사장:홍기숙)은 18일 '선교와 사회복지' 통권 180호(2020년 7~9월)를 온라인으로 발간했다.

작은자복지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우편물 수령 거부감을 해소하고, 홈페이지 활용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소식지를 실물로 인쇄하지 않고, 이북(e-book) 형태로 제작 방법을 변경했다.

이번 호는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총무 윤효심 목사의 말씀을 시작으로 작은자복지재단 이승재 국장의 '작은자 프리즘', 최상민 원장(호남작은자의집)의 칼럼, 밝은동산 하혜숙 간호조무사의 '공감나누기', 보성군 다함께 돌봄센터 특집 기사, 코로나19 극복 응원 키트 포토뉴스, 재단 및 시설 뉴스, 건강팁, 연재소설, 후원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작은자복지재단 산하 시설들은 코로나19 사태를 대비하고 있다. 경북작은자의집은 건강검진과 발열체크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호남작은자의집은 시설 방역 소독과 소화전을 설치했다. 여수여성쉼터는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준수 사항, 마스크 착용 의무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밝은동산은 코로나19 예방교육과 안전 예방과 비접촉 면회를 진행했고, 천사노인복지센터는 결핵검사 등을 실시했다.

이번 호에선 코로나19 상황 가운데 작은자복지재단의 활동도 살펴볼 수 있다. 작은자프리즘엔 청소년자원봉사자학교의 비대면 봉사 전환 과정, 포토뉴스에 '코로나19 극복 응원 키트 제작 발송한 내용 등이 담겼다.


최샘찬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