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 건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 건축은?

[ 정보광장 ] 디딤건축, 來 8, 10일 건축세미나서 노하우 공개

한국기독공보
2020년 11월 20일(금) 16:55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 건축은?

디딤건축, 來 8, 10일 건축세미나서 노하우 공개



디딤건축(대표:류시욱)이 13년간 이어온 교회 건축의 노하우를 소개하는 건축세미나를 오는 12월 8일 서울(양재동엘타워)과 10일 대구(인터불고 엑스코호텔)에서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교회건축'을 비롯해 '중·소형교회 건축 사업성 분석', '재개발·재건축지역에서의 교회 건축(보상관련)', '증축 및 리모델링의 선정 기준' 등 교회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7가지 주제로 나누어 소개할 예정이다.

디딤건축은 지금까지 300여 교회 건축에 참여하면서 설계와 감리 업무를 동시에 담당해 왔다.

특히 디딤건축은 설계와 감리, 건설관리 업무를 같이 진행하면서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건축을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디딤건축은 이번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교회건축은 일반 건축물과 달리 성도들의 귀한 헌금이 모여서 지어지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공사비가 헛되게 쓰여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기능적으로 실용적인 설계와 철저하고 합리적인 시공 관리로 많은 교회에 재정적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류시욱 대표(대전중앙교회)는 교회 건축과 관련해서 "건축을 하다보면 건축주는 본인이 원하는 건물을 만들려고 하지만 설계자는 본인이 원하는 작품에 관심을 갖고 있어 이를 조화롭게 하여 건축주가 원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한 건축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