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

'제24회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

올해의 수상장 총 6편 ... 대상 CBS유튜브 '씨리얼'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0년 12월 18일(금) 16:06
제24회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 대상에 CBS 유튜브채널 '씨리얼'이 선정됐다. '씨리얼'은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불평등한 사회구조 속에 놓인 약자와 소수자의 이야기를 성실하게 조명하고, YWCA가 추구하는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담은 진중한 문제의식 공유와 함께 사회가 함께 하고 있다는 연대를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냈다고 평가받았다.

최우수상은 '제로 웨이스트' 문화 확산에 기여한 ubc울산방송 '필환경시대의 지구수다'가 수상했으며, 성평등부문 우수상은 민주화 투쟁 시위에 참여했으나 기록되지 못한 여성들을 호명함으로써 여성들의 명예를 회복하고 편견과 차별로 왜곡된 역사와 성차별적 사회인식을 바로 세우는데 기여한 'SBS 스페셜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특집- 그녀의 이름은', 생명부문 우수상은 동물을 생명 그 자체로 대하는 시선의 전환을 외치며 생명존중 의식을 바탕으로 문명에 길들여진 인간 삶을 성찰할 수 있도록 한 MBC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이 선정됐다.

또 재일조선학교에 대한 차별 속에서 한민족의 유산과 아이들의 교육권을 지키기 위한 재일동포들의 노력과 목소리를 공론화함으로써 역사적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는 KBS '다큐 인사이트- 아이들의 학교'가 정의·평화부문 우수상을, 사회초년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청년 현실에 공감하며 미래의 희망을 그릴 수 있도록 용기를 전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미생 특집'이 청년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은 시청자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고자 1996년 제정됐다. 지난 24년간 성평등,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확산한 150여 편의 프로그램 발굴로 건강한 방송문화 확대와 공동체 의식 실현에 기여해 왔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