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 교육기관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평신도 교육기관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 평신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0년 12월 30일(수) 09:08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기관들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최상헌) 산하 평신도교육대학원(이사장:이준삼, 원장:손달익)은 제34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격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예장통합)에 소속된 남선교회 회원 및 타교단(예장통합 인정) 남선교회 회원으로 하며, 부부 등록자는 별도 혜택이 있다.

구비 서류는 입학원서, 지노회 남선교회연합회장 추천서, 담임목사 추천서, 사진,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원서는 2월 1일까지 접수하며, 전형 일정은 2월 2일 서류심사 후 3일 면접에 이어 4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평신도교육대학원에 입학하면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교수진으로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9시 2년 4학기 과정으로 수업을 받는다.

수업 과목은 신학서론, 한국교회사, 신조학, 예배학개론, 선교신학, 장로교회사, 현대신학, 기독교교육개론, 구약학개관, 신약신학, 기독교영성훈련, 평신도신학, 교회음악의 이해, 교회정치 등이다.

평신도교육대학원 이사장 이준삼 장로는 "남선교회전국연합회는 평신도 지도자 양성을 위해 평신도교육대학원을 설립하여 교육해왔다"며 "교단을 초월한 전국의 많은 평신도 지도자들이 성경과 장로교의 교리와 역사를 보다 깊은 신학적 바탕에서 배우고 봉사함으로 비성경적인 이단자들이 교회에 발을 붙일 수 없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이승철) 산하 한국장로대학원(이사장:이흥순, 원장:박래창)은 2월 26일까지 제24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예장통합) 소속 장로와 피택장로이며, 예장통합 교단이 인정하는 타교단 장로도 가능하다. 성별, 연령, 학력에 제한이 없고 90명 내외로 모집한다.

전형 방법은 서류심사와 면접이며, 전형 일정은 3월 2일 서류심사에 이어 3일 합격자를 발표하고 9일 면접을 갖는다.

한국장로대학원의 학제는 2년 4학기 과정이며, 월 2회 목요일 오후 6~9시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에서 수업을 시행한다.

교육 내용은 구약학, 신약학, 조직신학, 교회사, 예배와 영성, 글로벌리더십, 인문학, 교회 정치 및 행정, 교육과 상담, 문화와 선교, 기독일반 등이다.

한국장로대학원 원장 박래창 장로는 "한국장로대학원은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며 최고의 신학적 교수진으로부터 더욱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전문가적 식견을 배양하며 장로들이 앞장서 교계와 사회를 리드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배움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두 교육기관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일정에 차질을 빚었으나 영상교육과 집중교육으로 대체하며 학기를 완료했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