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시대의 피택자 훈련 "맡겨 주세요"

감염병 시대의 피택자 훈련 "맡겨 주세요"

훈련원운영위원회 '선택 받은 이를 위한 내비게이션- 개정증보판' 발간, 교회 안전관리 항목 등 추가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1년 04월 08일(목) 14:24
5년 만에 새로 발간된 총회 훈련원운영위원회 피택자 훈련 교재 '선택 받은 이를 위한 내비게이션'의 개정증보판과 필기노트.
지난 2016년 발간된 피택자 훈련 교재 '선택 받은 이를 위한 내비게이션'의 개정증보판이 나왔다.

총회 훈련원운영위원회(위원장:박석진, 원장:박기철)가 출간한 이번 개정증보판은 내용 전반의 보완과 함께,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신앙적·실제적 대응을 정리한 '직분자와 교회 안전관리' 항목을 추가한 것이 특색이다.

교재는 코로나19 사태로 재난과 안전에 대한 직분자들의 관심이 급증한 것을 감안 △재난에 대한 성경적 의미와 교훈 △최근 발생하는 재난의 유형 △교회의 재난 예방법 △감염병 예방과 대응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교회 내 안전시설 확보를 비롯해 안전교육, 안전관리위원회 조직과 운영에 대해 제안하고 있으며, 감염병 유행시의 예배 방법과 준수해야 할 방역지침도 정리하고 있다.

개정증보판을 준비한 편집위원장 신영균 목사(경주제삼교회)는 "이번 개정증보판은 건강한 교회를 위해 직분자가 갖춰야 할 자세, 역할, 리더십을 종합적으로 담고 있다"며, "항존직들은 물론이고 평신도를 위한 교재로도 유용한 책"이라고 전했다.

최근 4년 간 교재를 활용해 온 경안노회 교육자원부장 최인철 목사(혜성교회)는 '하루라는 짧은 시간 동안 집중력 있는 교육이 가능했던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으며, "검증된 내용을 제공되는 PPT자료 등을 이용해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 교회 차원의 활용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총 4부로 구성된 개정증보판은 성경에 대한 이해, 교회의 본질과 사명, 교회의 역사, 예배와 예식, 교리, 헌법과 권징, 교회생활, 가정생활, 사회윤리 등 직분자에게 필요한 내용 전반을 요약된 프리젠테이션 자료와 함께 수록하고 있다.

12명의 필진이 1년 4개월 동안 집필한 '선택 받은 이를 위한 내비게이션'은 그 동안 피택자 교육 현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으며 서적과 PDF파일 등으로 꾸준히 보급돼 왔다.

총회 교육훈련처(총무:김명옥)는 노회나 교회에 새로 출간된 개정증보판과 전용 필기노트를 인쇄원가로 제공하고 있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