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향한 어린이들의 꿈, 그림에 담다

평화를 향한 어린이들의 꿈, 그림에 담다

평화나루도서관, 솔틴어린이평화그림공모전 개최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7월 07일(수) 08:54
평화나루도서관(관장:김지혜)이 개관을 앞두고 오는 8월 15일까지 평화를 향한 어린이들의 꿈을 담아 세상에 전하는 '솔틴어린이평화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

평화나루도서관은 기독교 복음에서 찾은 균형과 환대와 소통을 통해 평화의 길을 세상에 증언하기 위한 평화공간으로 이웃과 더불어 하나님을 기뻐하며 지역사회와 한국교회를 섬기기 위한 사명을 품고 시작됐다.

공모 주제는 '내가 꿈꾸는 평화', '코로나19 이후 평화로운 세상 만들기'이다. 세부 주제로는 차별 없이 서로 다름을 존중하며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 분단 극복과 평화통일, 전쟁과 폭력이 없는 세상,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져 모두가 안전하게 살아가는 세상 등 평화와 관련된 내용을 8절지에 재료 및 표현 방식 제한이 없이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작품은 참가신청서를 부착해 평화나루도서관으로 비대면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5세부터 13세 어린이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개 부문(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총 37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10월 경 솔틴비전센터 소금길 갤러리에서 전시 및 상장, 총 120여 만 원 상당의 상품 수여가 있을 예정이다.

평화나루도서관장 김지혜 목사는 "경제적 양극화와 세대, 이념과 성별, 분단의 현실, 기후 위기 등 평화를 가로막는 벽들이 더욱 견고해지는 현실에서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고 손을 맞잡는 희망의 그날이 바로 어린이들의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준비했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교회와 한국사회가 평화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서 등 공모전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평화나루도서관'(blog.naver.com/saltinpeace)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카카오톡 '평화나루도서관'혹은 이메일(saltinpeace@gmail.com)로 하면 된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