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자복지재단, 10~12월 시설 소식 소개

작은자복지재단, 10~12월 시설 소식 소개

[ 여전도회 ] 선교와 사회복지 188호 발간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3년 01월 25일(수) 14:21
사회복지법인 여전도회작은자복지재단(대표이사:홍기숙)은 지난 11일 '선교와 사회복지' 제189호(2022년 10~12월)를 발간하고, 산하 시설 소식을 전했다.

이번 선교와사회복지는 김희경 목사의 '시작의 말씀', 이승재 국장의 '작은자 프리즘', 밝은동산 송재숙 원장의 칼럼, 김미순 요양보호사(천사노인복지센터)의 '공감나누기', 시설 소식 등으로 구성됐다.

여전도회작은자복지재단 산하 시설은 호남작은자의집은 지난해 10~12월 동안 장애인화장실보수공사, 핸드레일 교체공사, 작은자의집 증개축 준공식, 소방안전교육, 노인인권 교육 등을 진행했다. 여수여성쉼터는 종사자워크숍, 화장실개보수공사, 폭력추방주간기념행사 참여, 주거지원 '보금자리' 식구 가족회의, 쉼터김장 등의 행사를 가졌다.

경북작은자의집 작은자재가노인복지센터는 독감예방 접종, 붕어빵데이, 직원 워크숍, 사랑의 김장 담그기 등을 시행했다. 밝은동산은 장애인학대신고의무자 교육, 원예프로그램, 동절기 백신 추가접종, 성탄선물나눔, 우수직원 표창 등을 진행했다.

천사노인복지센터는 소방작동기능점검, 가을 나들이를 했으며, 보성군다함께돌봄센터는 우쿨렐레 발표회, 크리스마스트리 키링 만들기, 크리스마스 파티 등을 진행했다.

선교와사회복지에서 '필요한 것과 갖고 싶은 것' 제하의 칼럼을 통해 밝은동산 송재숙 원장은 "그리스도인에게도 필요한 것과 갖고 싶은 것이 있는데, 우리에겐 보이는 실체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믿음과 함께 소망 사랑 온유 자비 인내 등 영적으로 필요한 것이 갖고 싶은 것이 되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최샘찬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