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향기를 드러내는 생활영성 수련한다

예수향기를 드러내는 생활영성 수련한다

진새골 영성수련원, 평신도 영성수련 '생활영성피정' 시작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03월 05일(일) 14:06
진새골 영성수련원(원장:서정오)이 평신도 영성수련 '생활영성피정 1'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생활영성피정 1'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그리스도인이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영성 훈련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숨을 고르면서 쉬고 힘을 회복하는 '숨 고르는 시간'과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며, '생애묵상' '말씀묵상기도' '성찰기도' '자연묵상' 수련과 함께 영성형성(Spiritual Formation)수련의 목적과 방향을 배우게 된다. 또 생활 속에서의 영성적 삶에 대한 특강을 들으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삶의 좌표를 다시 점검하도록 돕는다.

건축가 승효상, 과학자이자 비엔나 소년합창단 한국대표 한성환, 장신대 교수 성석환 목사 등 각계 인사들의 특강들이 준비됐다.

'생활영성피정 1'프로그램에 이어 함께 하는 영성훈련 소그룹과정을 통해 수련의 이론과 실제를 배우는 '생활영성 피정 2', 영성성숙을 돕고 섬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생활영성수사'프로그램인 ' 생활영성 피정 3'이 준비되어 있다.

진새골 영성수련원은 삶 속에서 예수향기를 드러내는 생활영성 수련을 위해 마련됐다. 원장 서정오 목사는 "한국교회에 새로운 영성의 샘물을 공급해서, 생명력 있는 교회들로 새롭게 되기를 기도한다"면서 "영성에 갈급한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이 되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