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도 채팅하세요?

목사님도 채팅하세요?

교회친구다모여, 오픈채팅방 5000명 돌파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05월 14일(일) 23:57
'오픈채팅'은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특정 주제를 기준으로 모여 콘텐츠를 주고받는 카카오톡 채팅방이다. 최근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털 '교회친구다모여' 오픈채팅방 회원이 5000명(교회)을 돌파했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안녕하세요. 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세우시고 불타는 사명으로 목회하시는 교역자님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오늘도 주님 주시는 능력으로 파이팅 넘치는 하루 되시길 축복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혹시 '기독교 관련 통계자료'나 '지금세대 관련한 기독교통계자료'를 볼 수 있는 사이트나 가지고 계신 자료들이 있으실까요?ㅎㅎ

#메인은 건반주자가 좋아하는 음색의 라인으로 가는 게 좋지 않을까요?ㅋㅋ 다루는 사람이 좋아하는 라인이 제일인 거 같아요.

#한국복음화협의회 '청년트렌드리포트'라는 책 추천 드립니다. 통계자료와 함께 청년사역 관련 발제문도 있어요.

#가스펠프로젝트 어떤가요? 어린이들 일회성 프로그램으로 해보려고 하는데 너무 오래 지난 것 일까요?

'오픈채팅'은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특정 주제를 기준으로 모여 콘텐츠를 주고받는 카카오톡 채팅방이다.

최근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털 '교회친구다모여' 오픈채팅방 회원이 5000명(교회)을 돌파했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교회친구다모여는 지난 2019년 4월 '교역자 오픈채팅방'을 처음 개설했다. 이 방에서는 신학생부터 담임목사까지 1200명의 교역자가 자료를 나누며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찬양팀 오픈채팅방'에는 싱어 악기 미니스트리까지 1300명, 교사와 리더들의 모임인 '지금세대 오픈채팅방'에는 1200명, 담임목사 대화방인 '요셉의창고 오픈채팅방'에 600여 명, '미디어 사역나눔 오픈채팅방'에는 11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픈채팅방 가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자료실을 개설했다. 온라인 무료자료실은 이단 등의 무분별한 이용과 불법 공유를 막기 위해 비공개 커뮤니티로 오픈채팅방에서만 비밀번호를 공유해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교회친구다모여는 "교회 안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서와 양식 자료들이 구성돼 있어 사역자들의 목회 활용에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무료자료실, 미디어클래스, 이벤트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교회친구다모여 오픈 채팅방 가입은 링크(https://link.inpock.co.kr/churchsoulmate)를 통해 가능하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