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신대, 전국 실용음악 입시경연대회 개최

서울장신대, 전국 실용음악 입시경연대회 개최

실용음악과 주최, 총 103팀 출전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3년 08월 16일(수) 17:15
서울장신대학교(총장:황해국) 실용음악과는 전국 입시생들을 위한 2023 전국 실용음악 입시 경연 대회를 지난 15일 학교 해성홀에서 개최했다.

총 103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3차 최종 파이널 무대에 16명이 선발되어 경연했다. 보컬, 드럼, 베이스, 기타, 피아노 등 전 종목 최고의 입시생들이 경연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서울장신대학교 학과장 안찬용 교수, 최영호 교수, 진주 교수, 서용규 교수, 장태웅 교수와 뮤지컬 음악감독 마창욱, 대중예술 음악감독 강근모가 함께 했다.

최종 수상자로는 대상 김소영(보컬), 최우수상 보컬부문 김환희(보컬), 최우수상 연주부문 성민혁(일렉기타), 금상 이예람(보컬), 은상과 인기상 조희원(보컬), 동상 어준호(베이스기타), 변제섭(베이스기타), 가창상 김아영(보컬), 연주상 김은섭(일렉기타), 뉴엔터상 박하랑(피아노), 퍼포먼스상 김혜진(보컬), 특별상 이상민(드럼), 김정우(보컬/남), 김정우(보컬/여), 이승현(드럼), 김하율(보컬)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소영 양(전주대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은 "이 자리에 오기까지 열심히 연습하고 기도하면서 올 수 있었다. 너무나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울장신대학교 황해국 총장은 "이번에 이렇게 실용음악입시경연대회를 하게 된 이유는 전국에서 큰 꿈, 재능이 있는 인재들을 찾아 발굴하고 성장하도록 돕고 싶어서 였고, 여기에서 아이유와 같은 좋은 가수들도 나오면 좋겠다"며 "무대에서 기죽지 말고 마음껏 재능을 펼쳐라. 노력하는 자가 얻을 수 있으니 마음껏 도전하라"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서울장신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올해 신설 되었으며,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빅콰이어로 전 세계 324팀이 출전한 강릉세계합창대회 팝앙상블 챔피언전에 출전해 은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