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하나님 나라 운동으로 ESG목회 전략 실천

총회, 하나님 나라 운동으로 ESG목회 전략 실천

[ 제108회총회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09월 22일(금) 09:52
제108회 총회 둘째 날 회무에서 총회지속가능위원회는 ESG목회지침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한국교회가 지속가능한 교회를 만들기 위한 ESG목회실천 방안을 안내했다.
총회가 '총회 지속가능(ESG)목회지침'을 총회 정책문서로 채택하기로 하고 공생, 공공, 공정의 하나님 나라 운동으로서의 ESG목회 전략을 실천하기로 했다.

지난 20일, 제108회 총회 둘째 날 회무에서 총회지속가능위원회는 ESG목회지침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한국교회가 지속가능한 교회를 만들기 위한 ESG목회실천 방안을 안내했다.

ESG목회지침은 △지속가능성과 ESG목회 △ESG 목회의 성서적, 신학적 배경 △ESG 목회 전략 체계도 △ESG 목회 진단항목 △ESG 목회 실천 지침(매뉴얼) 등으로 구성됐으며 △창조세계와 함께 살아가는 공생으로서의 생태목회(E) △사회적 책임과 신뢰를 향한 공공으로서의 마을목회(S) △세상과의 소통을 위한 공정으로서의 소통목회(G)를 지향한다. ESG목회지침은 ESG목회 계획 수립, 세대별 ESG 위원 조직, 성서에 기반한 ESG 교육을 통해 신앙의 결단과 실천을 다짐할 수 있도록 총 58개의 항목과 목회 실천 지침(매뉴얼)을 수록해 교회가 ESG목회를 구체적이고 지속가능하게 실천하게 돕는다.

김의식 총회장은 ESG목회지침 소개 영상을 통해 "지구생명공동체의 위기와 더불어 한국교회도 지속가능하지 않은 위기에 놓여있다"면서 "이러한 총체적 위기 때에 총회는 이 시대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거룩한 공교회 운동으로 ESG목회지침을 한국교회와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