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깊은 묵상을 위한 도서 |2021. 03.12
[ 북캠페인 ]   

3월 본보 북캠페인에서는 사순절 깊은 묵상을 위한 책을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세상의 이웃으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세계관, 십자가 보혈 앞에서만 해결될 수 있는 재앙의 문제, 복음을 증거 할 때마다 일하시는 기적의 하나님을 경험한 이야기 등을 통해 어둠의 공포에서 빛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느낄 수 있다. 세계관적 성경읽기 전성민/성서유니온 예배당을 벗어나 세상의 이웃으로 살아가는 사…

새해 새희망으로 |2021. 01.14
[ 북캠페인 ]   

새해를 신앙서적과 함께 시작해보면 어떨까. 코로나19의 불안함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2021년, 좋은 책 한권으로 '신앙 백신'을 나눠봐도 좋을 것 같다. 본보 1월 책의 축제에서는 '새해 새희망으로'를 주제로 지친 삶을 위로하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다양한 신앙도서를 추천한다. 기독교 이단학(나원준/도서출판 예다산) 이단을 예방하는 데 초점을 둔 책이다. 이 책은 JMS의 30개론 전체…

주님과 함께 하는 시간 |2020. 04.22
[ 북캠페인 ]   

하나님을 더욱 가까이 하는 것은 복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더욱 유지하고 영적 거리두기는 더욱 친밀해지는 4월을 채워보자. 본보 4월 책의 축제에서는 신앙의 기초부터 믿음이 체계를 정립할 수 있도록 이끄는 도서를 소개한다. 주의 길을 가려면 장동락 목사/좋은땅 하나님의 말씀을 외면하고, 제대로 지키지 않는 그리스도인은 잘못된 믿음의 길을 가는 것이다. 참된 주의 종이 되려는 자는, 유혹하는 …

말씀으로 채워지는 2020년 |2020. 01.30
[ 북캠페인 ]   

성경을 다시 읽고 성경으로 기도하며 말씀의 능력 안에서 2020년을 채워보자. 이번 책 캠페인에서는 지난 날의 아쉬움은 뒤로하고 2020년을 영적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책들을 소개한다. 참된 구원의 길로 안내하는 '내가 구원받은 줄 알았습니다'(박한수/두란노)는 구원의 길을 생각하는 이에게 성찰과 회개의 시간을 갖게 한다. 구원받은 줄 철썩 같이 믿고 교회 생활을 …

"봄에는 책 읽어야지" |2019. 03.28
[ 북캠페인 ]   

4월 독서캠페인 꽃피는 봄이 왔다. 여전히 미세먼지가 하늘을 감싸고 있고 삶의 현장은 팍팍하고 곤궁하지만 그럼에도 '봄'이라는 이유만으로 바람은 따뜻하고 햇살은 눈부시다. 이렇게 좋은 날,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다양한 장르의 책들과 함께 하는 '봄맞이'는 어떨까. 하나님의 말씀은 구원의 확신과 교육, 훈계와 위로 등 다양한 주제들을 담고 있다. 이러한 책들이 치열하고 곤궁한 하루를 보낸 우리…

책과 함께 하는 성탄의 기쁨 |2018. 12.12
[ 북캠페인 ]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아기 예수께서 탄생하신 크리스마스다. 우리는 예수님의 은혜를 더 깊이 알고, 이를 전해줄 책임을 맡은 이들이다. 주님을 보다 깊이 알고 배울 수 있는 좋은 신앙서적을 골라 예수님과 조용한 데이트를 즐겨보자. 행복한 새가족 반(배창돈/필로) 이 책은 저자가 30여 년 동안 새가족반에서 전한 내용을 인생, 영혼, 죄, 하나님, 사랑, 예수, 구원, 믿음, 내세, 영접, 영적…

무더위를 이기는 독서 |2018. 08.15
[ 북캠페인 ]    영적전쟁 외

기상 관측 이래 최고의 불볕더위가 연일 내리 쬐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더위 속에서도 일상을 살아내야 한다. 더군다나 더위는 훗날 우리의 영적 게으름이나 수준낮음의 핑계가 되지 못할 것이다. 아무리 덥더라도 우리의 내면이 성장할 수 있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자. 로마서 上下(서문 강/청교도신앙사) 로이드 존스의 로마서 강해를 완역한 저자가 이번엔 자신이 직접 로마서 강해서를 집필했다. …

1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