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캠퍼스 투어로 시작한 대학생활

한남대 온라인 입학식 및 프리칼리지로 신입생 환영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02월 21일(일) 12:09
한남대학교(총장:이광섭)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입학식과 졸업식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한남대는 지난 19일 2021학년도 2900여 명의 신입생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입학식 및 신입생 프리칼리지를 진행했다.

온라인 입학식은 이광섭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비롯해 신입생 대표 선서, 성적우수 장학증서 수여식 등으로 진행됐으며 신입생 프리칼리지는 한남대 실레스트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학생홍보대사의 학교 소개와 캠퍼스 투어, 학교 장학제도와 취업, 국제교류 프로그램 안내 등이 이어졌다.

한편 지난 23일 열린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녹화영상 중계방식으로 진행된 학위수여식은 사전 촬영한 행사를 녹화해 학위수여식 당일 한남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했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은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행사 자체가 취소됐지만, 올해는 사전에 잘 준비해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사회적거리는 안전하게 지키면서 입학과 졸업의 의미를 잘 담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숙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