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부전국연 '제33회 전국어린이대회' 개최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4년 08월 02일(금) 09:38
|
교회학교 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한상식)는 제33회 전국어린이대회를 지난 1일 미래를사는교회(이상용 목사 시무)에서 개최했다.
노회 예선과 지역협의회 본선을 거쳐 최종 결선에 오른 전국의 어린이 612명은 성경고사, 성경암송, 영어성경암송, 글짓기, 그리기, 독창, 중창, 성경동화구연, 찬양율동 등 9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쳤다.
대회 범위에 있어 성경고사는 총회 1학기(1~6월) 공과로 한정했다.
성경암송은 유년부 요한복음 14장 1절~15장 12절, 초등부 에베소서 4장 1절~5장 21절, 소년부 고린도전서 15장 1~49절으로 미리 안내됐다. 영어성경암송은 초등부 요한복음 6장 1~51절, 소년부 사무엘상 2장 1~21절과 3장 1~21절이었다.
글짓기는 '치유하시는 하나님' 제목으로 작성하게 했다. 그리기 주제는 유년부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기적', 초등부 '최후의 만찬과 기도', 소년부 '부활하신 예수님' 등으로 주어졌다.
독창과 중창과 찬양율동은 어린이찬송가 및 찬양교재집 내에서 지정곡과 자유곡이 범위로 주어졌다. 성경동화구연은 성경적인 동화 내용를 담아내야 했다.
아동부전국연합회장 한상식 장로는 참가 어린이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에게 찬양할 수 있는 목소리와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몸짓과 영원하신 말씀을 암송하여 고백할 수 있는 능력과 우리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글쓰기와 창조 세상의 아름다움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리기 솜씨 등 각각의 달란트를 주셨다"며 "이러한 재능을 가지고 하나님께 표현하고 싶은 것 마음껏 자랑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어린이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동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