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회기 에큐메니칼위원회 첫 모임, 위원장 류영모 목사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0년 12월 10일(목) 16:45
총회 에큐메니칼위원회는 지난 9일 총회창립100주년기념관에서 제105회기 첫 모임을 가졌다.
총회 에큐메니칼위원회는 지난 9일 총회창립100주년기념관에서 제105회기 첫 모임을 열어 위원장에 류영모 목사(한소망교회)를 선임하는 등 임원단을 구성하고, 교단 에큐메니칼 사역의 주요 이슈들을 공유했다. 이날 위원들은 임원과 함께 전문위원을 선임했으며, 총회 사무총장 변창배 목사로부터 위원회의 최근 활동과 해외 동역교회 및 에큐메니칼 기관 현황에 대해 보고받았다.

전세계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재 에큐메니칼 기관들의 모임은 대부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거나 연기되고 있다. 내년 2월로 예정돼 있는 세계교회협의회(WCC) 전반기 실행위원회, 세계개혁교회커뮤니언(WCRC) 동북아지역협의회, 해외 동역교단 총회들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위원장 류영모 목사는 "심각한 경제 위기와 감염병 사태로 국가들은 물론이고 교회까지 자신의 이익과 생존을 우선시하고 있지만, 우리는 공공을 섬기는 것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방법임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며, "위원회가 에큐메니칼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공감대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임원 명단

▲위원장:류영모 <부>손윤탁 ▲서기:이정재 ▲회계:전학수


차유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