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돌아가는 장로들이 되겠습니다"

"말씀으로 돌아가는 장로들이 되겠습니다"

전국장로회연합회 박영호 회장 인터뷰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3년 11월 23일(목) 17:35
박영호 장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소속 3만4000여 장로들의 리더인 전국장로회연합회 제52대 회장으로 박영호 장로(여수노회 기쁨있는교회)가 선출됐다.

박영호 장로는 평소 온화한 성품을 겸비한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교계에서 두루 활동한 경력이 있다. 박 장로는 아동부전국연합회 회장과 총회 교육자원부 회계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여수노회 부노회장이다.

박 장로는 회기 주제를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롬 13:10)로 정한 배경에 대해, "신앙은 방향이고, 그래서 우리가 향할 방향은 하나님이고 그분의 말씀이다.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은 지식을 쌓는 것이 아닌, 사랑하자는 것이다"라며, "지식이 그리스도인의 삶의 근거가 아니라 사랑이 그리스도인의 삶의 기초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장로는 "법이나 제도적 지식은 공동체의 분열과 갈등을 야기하지만 그 법적 지식이 사랑을 기초로 할 때 어느 공동체든 사랑의 덕을 세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강조했다.

박 장로는 이러한 신앙소신을 전국장로회연합회의 연중사업에 기조로 담아내고, 이를 통해 말씀을 사랑으로 실천하는 일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또한 박 장로는 전국장로회연합회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의 사업에 적극 협력하면서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