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우리

[ 예배,함께드려요 ] 9월 둘째주 아동부·유치부 예배영상

총회교육방송센터
2023년 09월 06일(수) 09:15
9월 둘째주 아동부 예배영상.
9월 둘째주 유치부 예배영상.
성경본문 : 디모데전서 2장 1~5절

9월 둘째주 예배의 주제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는 우리'다. 사도 바울은 디모데에게 보낸 편지에서 '기도'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바울은 기도할 때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감사하며, 또한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과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라고 권면한다. 그렇다면 이렇게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시고, 믿음의 사람들이 평화 가운데 믿음을 지키며 예배하길 원하시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다. 특별히 하나님은 죄로 끊어졌던 사람과의 관계를 연결하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셨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우리는 구원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이다. 이처럼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하나님께 인도하고, 그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한다.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들은 우리를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부르신 하나님의 부르심에 참여하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서 '기도'를 배우게 된다. 특별히 자기 자신을 위한 기도에 머무르지 않고, 서로를 위한 기도, 그리고 함께하는 모두를 위한 기도로까지 나아가야 함을 깨달을 수 있다. 아동부 설교에서는 1세기로 시간 여행을 떠나 디모데와 직접 대화를 나누며 기도의 중요성에 대해 배운다. 유치부 설교에서는 에베소교회를 섬기는 디모데의 모습과, 바울이 디모데에게 전한 편지를 함께 살펴보며 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어린이가 될 것을 다짐하게 된다.

9월 셋째주에는 '이웃을 섬기는 우리'를 주제로 로마서 15장 22~29절 말씀과 더불어 예배한다.

*총회 교육자원부 유튜브 채널 예배영상 바로가기
/총회교육방송센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