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이기는 독서

무더위를 이기는 독서

[ 북캠페인 ] 영적전쟁 외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8년 08월 15일(수) 10:27
기상 관측 이래 최고의 불볕더위가 연일 내리 쬐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더위 속에서도 일상을 살아내야 한다. 더군다나 더위는 훗날 우리의 영적 게으름이나 수준낮음의 핑계가 되지 못할 것이다. 아무리 덥더라도 우리의 내면이 성장할 수 있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자.



로마서 上下(서문 강/청교도신앙사)

로이드 존스의 로마서 강해를 완역한 저자가 이번엔 자신이 직접 로마서 강해서를 집필했다. 두 권의 책으로 발간된 이책에서는 멸망에 처한 백성을 건져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은혜로 의롭다 하시고 자신과 영원한 화목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은혜 방식, 하나님과 화목을 이룬 사람의 성품과 삶에 역사하시는 은혜를 조명한다.



영적전쟁(황명환/리조이스)

영적전쟁에서의 승리는 곧, 우리 삶의 승리가 되는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기독교인을 위한 생활지침서 역할을 하는 이 책은 영적전쟁이 무엇인지, 왜 사탄은 우리를 시기하고 하나님과의 사이를 방해하는지, 또 영적전쟁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싸워야 하는지 이해하기 쉽게 독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회개(김석곤/국민북스)

회개는 결코 가볍게 볼 수 없는 행동이다. 눈물만 흘리다마는 뉘우침이 아니라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는 사람이 되어야 진정한 회개가 이뤄진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종교개혁 500주년이 막 지난 지금은 다시 복음을 회복하는 개혁의 깃발을 들어야 할 때라며 우리의 허물을 깊이 들여다 보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기독교 신앙의 출발(마문철/나눔사)

이 책은 처음 교회에 나와 신앙생활을 하는 새신자들에게 기독교를 소개하는 교재임과 동시에 기존 신자들에게 기독교 기초 교리를 강화하기 위해서 쓴 책이다. 이 책은 새신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설을 주로하고 필요한 성경 구절을 인용했다. 기존 신자들도 기초를 튼튼하게 다질 수 있는 책이다.



본문이 살아있는 설교(권호/아가페북스)

좋은 설교자는 본문의 핵심을 바르게 이해하고, 성도들의 가슴에 와닿게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다. 저자는 이책을 통해 북미 설교학에서 가장 활발하게 논의되고 사용되고 있는 'TEXT-DRIVEN PREACHING'의 철학과 실제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론과 동시에 실제적인 설교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마을교회 마을목회(노영상/총회한국교회연구원)

이론과 실제편 두 권의 책으로 발간된 이 책은 마을목회에 대한 신학적 배경과 구체적 사례를 각각의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기존의 마을목회와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하고 마을목회를 통해 교단과 한국교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론과 실제를 모두 다루고 있는만큼 유용한 마을목회 지침서가 될 것이다.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