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 한 알 만큼의 믿음

겨자씨 한 알 만큼의 믿음

[ 가정예배 ] 2023년 12월 7일 드리는 가정예배

유무한 목사
2023년 12월 07일(목) 00:10

유무한 목사

▶본문 : 마태복음 17장 14~20절

▶찬송 : 545장



이스라엘의 겨자씨는 아주 작은 씨앗으로 바늘구멍 정도의 크기인데 땅에 심으면 무궁화나무나 뽕나무 크기로 자라 새들이 와서 깃을 즉 집을 짓고 살 수 있게 된다. 믿음을 이 씨앗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산을 움직일 수가 있다고 말씀한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문제를 들고 내 아버지가 살아 계심을 인정하고 나아가면 상을 주신다는 것을 믿어야 기뻐하신다는 것이다. 여기 행위로 할 게 아무것도 없고 오직 마음에 결심과 인정이 필요하다. 혈루증 앓는 여인에게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마9:22)"라고 말씀하셨고, 귀신 들린 딸을 가진 여인에게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마15:28)"라고 말씀하신 후 고쳐 주셨다. 맹인 바디매오에게는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막10:52)", 열 나병환자 중 한 명 사마리아인에게는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여 구원하였느니라(눅17:19)" 그리고 시몬 베드로에게 주님께서는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눅22:32)"라고 말씀하셨다. 주님은 믿음으로 살 것을 가르치시고, 훈계하시고, 마음을 굳게 하라고 명령하시고 계신다.

주님은 자기를 인정하는 믿음을 가진 자에게 역사하시는 분이시다. 이 믿음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가르쳐 주신 최상의 지혜요 전능하신 하나님을 일하시게 할 최고의 능력이다. 아벨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제물을 드림으로 예배에 성공했고(창4:3~5), 노아는 뜬금없이 방주를 지으라고 하시는 하나님의 명령에 믿음으로 순종하여 가족과 함께 생명을 보존받았고, 아브라함은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지시할 땅으로 가라는 명령에 순종하여 믿음의 조상이 되었다. 첫 인간 아담의 불순종으로 모든 인류가 죽음을 맞게 됐다(롬5:12). 아담의 불순종으로 모든 사람에게 죽음이 왔고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으로 인류가 구원을 받게 되었다. 우리의 믿음은 불순종으로 말미암은 사망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길은 예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믿는 것이다.

오늘 본문에서는 귀신에게 사로잡혀 간질로 수없이 죽을 뻔했던 아이의 아버지가 예수님께 '무엇을 할 수 있거든' 도와 달라고 간청한다.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다. 그때 그 아비는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라며 절규한다(막9:29). 믿음만이 예수님을 일하시게 한다. 인생의 작은 것에서 산 같은 문제를 만나더라도 그리스도 예수의 십자가의 공로를 의지하고 주님을 전적으로 '믿음'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면 주님은 우리를 위해 일하실 것이다.



오늘의 기도

우리의 상황과 상관없이 모든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 통해 삶의 모든 어려움들을 이겨나가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유무한 목사/빛나는칠성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