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문안교회 앞마당 '버스킹' 참가자 모집  

새문안교회(이상학 목사 시무) 문화선교부가 6월 14일 열리는 '새문안 버스킹'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독교인이라면 국적, 연령, 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장르는 클래식, 힙합, 국악, 밴드 등 모든 분야의 음악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

목회자 부인들, 위로와 격려의 시간 가져  
전국교역자부인연합회, 제65회 실행위원·68지회장 세미나 개최

목회자 부인들이 산청에 모여 힐링하고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교역자부인연합회(회장:이현애)는 지난 2~3일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제65회 실행위원·68지회장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국교역자부인연합회는 예배 드리고 특강을 들으며, 산책과 족욕 등…

핵개인 시대 '외로운 크리스천' 조명  
미목원, 연동교회서 5월 세미나 개최

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이사장:김지철, 원장:박영호)이 오는 5월 1일 연동교회(김주용 목사 시무)에서 5월 세미나를 개최한다. '핵개인 시대의 외로운 크리스천'을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최원준 목사(안양제일교회)와 송용원 교수(장신대), 신현호 교수(장…

"빚진 자의 사명 감당할 때 선순환 지속될 것"  
한지터, 교단 신학생에 5000만 원 장학금 전달

"최선, 정도, 완주하는 한국교회 지도자로 든든히 서 빚진 자의 사명을 감당할 때 '선한 순환'이 지속되길 기도합니다." 한국교회지도자센터(한지터, 대표:박종순) 장학터위원회(위원장:나춘균)는 8일 서울 만복림에서 2024년도 제4기 장학 증서 수여식…

"믿음의 눈을 뜨면 군선교의 길 보인다"  
군선교후원회 228회 조찬기도회, 신촌교회 후원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군선교후원회(회장:김운성)는 8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228회 조찬기도회를 갖고 비전2030운동 활성화 등 군선교를 위해 기도했다. 신촌교회(이하준 목사 시무)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조찬기도회는 김영례 장로의 인도로 박남 장로의…

교회 반주 독학 돕는 유튜브 채널  

교회 반주를 독학할 수 있도록 돕는 유튜브 채널들이 있어 소개한다. 구독자 2만 2천여 명을 보유한 '어쿠스틱 워십'은 교회 반주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통기타의 이론과 실제 연주 영상을 주 콘텐츠로 하는 채널이다. 기본적인 통기타 연주법부터 실제 교회…

노 권사님의 삐뚤빼뚤 필사 성경이 주는 감동  
새동산교회 '나만의 성경전시회'

서울서남노회 새동산교회(박만서 목사 시무) 로비에서는 손글씨로 정성스레 적은 필사성경을 비롯해 오랜 세월 자기 인생의 벗이 되어준 낡은 성경, 어린 시절 읽던 만화성경 등 다양한 성경을 모아 작은 성경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이름하여 '나만의 성경전시회…

'기독교 구술기록'을 배워 보자, 4월 16일 여전도회관에서  
[ 여전도회 ]    제23회 홍보매체 세미나 개최 예정

실습 위주의 홍보매체 세미나가 여전도회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홍보매체 세미나에서 회원들은 지난해 챗 GPT 이용과 웹툴로 카드뉴스를 만들었으며, 올해는 구술 기록을 직접 체험해 본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한교봉, 부활절 쪽방촌 화재 피해자 위로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 대표단장:김태영)이 부활절을 앞두고 서울역 쪽방 화재 피해 주민들을 찾아 위로를 전했다. 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의 한 쪽방촌에서 발생한 화재사고로 50대 남성이 숨지고 70대 남성은 크게 다쳤다. 이번 화재로 얼굴에 …

금품선거 완전 추방 선언, 제도 보완 추진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총회 부총회장 예비후보 간담회 개최 매표 행위 등 선거법 위반 강력 단속, 7월 22일 최종 본등록 예정

제109회 총회 부총회장 예비후보들이 공명선거 실천을 다짐하고, 선거법을 위반할 경우 총회 임원선거조례에 따라 선관위의 처분을 따르겠다고 서약했다. 선관위 또한 예비후보자의 매표 행위 등 선거법 위반 시 사회법에 고소 고발뿐만 아니라 소속 노회 기소위…

한국드라마 보고 탈북 결심 ... 자본주의 인식 밝아져  
통일부 장관 제54차 극동포럼서, '북한 경제 사회 실태 인식' 전해

한국드라마를 통해 북한 주민들이 자본주의에 대한 인식이 밝아지고, 이러한 변화가 탈북의 주요 요인이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9일 극동아트홀에서 열린 제54차 극동포럼(회장: 정연훈)에서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북한의 경제 사회 실태와 정부의…

지역 노회, 전도부흥운동 참여 뜨겁다  
경서노회 특별예산 1억 원 편성해 자체 전도운동 시상 계획

총회가 교단 산하 노회와 교회의 전도 열기 확산을 위해 전개한 '전도부흥운동'에 각 노회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인천동노회(노회장:박영준)는 지난 12일 청신제일교회에서 '2024 전도부흥운동 컨퍼런스'를 열고 초청 전도의 실제를 통해 전도 사역의 …

생명 살리는 '특별한 예배' 열린다  
2024 생명주간 특별저녁예배 '한결같은 주의 생명'

생명권을 지키기 위해 뜻을 함께하는 종교계와 시민단체가 연대하는 행동하는프로라이프(상임대표:이봉화)가 국내외 복음주의 교회와 선교단체 등이 연합한 한국로잔위원회(의장: 이재훈)와 공동으로 '생명을 위한 고난' 특별예배를 주최한다. '한결같은 주의 생명…

아동부 지노회 임원 대상 워크숍  

교회학교 아동부전국연합회(회장:한상식) 산하 지노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한 계속교육 차원의 제69회기 워크숍이 지난 14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마련됐다. 이날 특강을 맡은 장신대 신현호 교수(기독교교육학)는 미래시대의 교육으로서 '하나님의 시선과 마음…

제108회기 목사고시 응시생 '사상 최저'  
응시생 수 단계적 하락 997명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의 목사고시 응시생 수가 매년 하락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올해 제108회기에는 근래 가장 최저인 1000명 이하로 떨어졌다. 총회 고시위원회(위원장:안창호)가 2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제 108회기 목사고시 응시'의 접수를 받은 …

12345678910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