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맞는 교육시스템 보급에 박차

시대에 맞는 교육시스템 보급에 박차

총회교육방송센터 제3회 정기총회, 다음세대 세우기 주력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3년 12월 06일(수) 13:15
총회교육방송센터 대표 박봉수 목사가 정기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교회학교 감소 위기의 대응과 시대상황에 맞는 교육시스템 보급을 위해 설립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교육방송센터(대표:박봉수)가 제3회 정기총회를 5일 개최했다.

대표 박봉수 목사가 시무하는 상도중앙교회에서 열린 정기총회 주요사업 보고에 따르면, 센터는 올 한해 유치부와 아동부 예배영상을 송출하며 다음세대 활성화에 주력했다.

유치부와 아동부 영상은 1월 1일 첫째주부터 올해 말까지 53편이 제작됐다. 배포 방법은 유튜브 업로드(시청)와 비메오 업로드(시청 및 다운로드)로 했고, 평균 조회수는 아동부 약 1500회와 유치부 약 2000회를 기록했다.

또한 아동부 공과지도영상(교사용)을 제작 송출했다. 평균 조회수가 전/저학년용 약 600~700회, 고학년용 약 400~500회를 기록한 것으로 보고됐다.

한편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총회 교사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지난 2월 총회 교육자원부, 충신교회, 장신대 기독교교육연구원이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교육방송센터는 재정적인 후원(회의비)과 교사교육 영상 제작 및 배포를 담당하게 된다.

정기총회에서는 신년도에 계속사업으로 아동부 및 유치부 온라인 예배 영상과 교사 도움 영상을 제작하고 송출한다고 밝혔다. 또한 총회 교사교육과정(새교사대학)을 진행한다. 내용은 전환기 시대에 부합한 새교사대학 커리큘럼 개발 및 영상 제작이다.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카테고리 별 영상 송출과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교회교육에 맞는 예배 영상을 재편한다는 사업계획도 밝혔다.

총회교육방송센터 대표 박봉수 목사(상도중앙교회)는 "총회교육방송센터는 교육영상콘텐츠 연구와 제작을 통해 다음세대 교육을 지원하고 연구하며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다음세대 예배가 진행되지 못하는 교회에 예배영상을 제공하고, 교사의 지도력 개발에 도움을 주면서 메타버스와 같은 다양한 교육방법 연구를 통해 교육혁명시대에 대비한 교육적 방안을 만들어 보급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정기총회에 앞선 예배는 대표 박봉수 목사의 인도로 열려 부대표 이현범 장로의 기도, 운영위원장 강무순 목사의 성경봉독, 증경총회장 정영택 목사의 설교에 이어 증경총회장 류영모 목사의 영상축사 및 총회 교육자원부장 김권수 목사의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