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영광

하나님의 영광

[ 가정예배 ] 2024년 3월 9일 드리는 가정예배

임선규 목사
2024년 03월 09일(토) 00:10

임선규 목사

▶본문 : 요한복음 11장 38~44절

▶찬송 : 546장



예수님의 친구요 마르다와 마리아의 오빠인 나사로가 병에 걸려 죽게 되었다. 마르다와 마리아가 예수님께 사람을 보내어 오빠 나사로가 병들어 죽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였다. 예수님께서 들으시고 그 병은 죽을 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병이라고 말씀하셨다. 나사로가 중병에 걸려 있다는 소식을 들으시고 바로 가시지 않았다. 나사로가 죽은 후에 가셨고, 죽은 지 나흘이나 되었다.

예수님께서 나사로의 무덤으로 가셔서 무덤 문을 막고 있는 돌을 옮겨 놓으라고 말씀하셨다. 마르다가 듣고는 주님, 죽은 지가 나흘이나 되어서 냄새가 난다고 하였다.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여기에서 하나님의 영광은 하나님께서만 행하실 수 있는 크고 놀라운 일을 뜻한다. 병을 고침 받고, 귀신이 떠나가고, 보지 못하는 사람이 보게 되고, 듣지 못하는 사람이 듣게 되고, 말하지 못하는 사람이 말하게 되고, 걷지 못하는 사람이 걷게 되고, 죽은 사람이 살아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영광이다.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받고, 죄 용서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 하나님의 영광이다.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특별한 힘을 가진 사람도 아니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도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사람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예수님께서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 내일 믿는 것이 아니라 오늘 믿는 것이요, 나중에 믿는 것이 아니라 지금 믿는 것이다. 이 시간에 이 자리에서 믿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마르다에게 돌을 옮겨 놓으라고 하셨다. 마르다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돌을 옮겨 놓으면 되었다. 이 일만 하면 되었다. 다음 일은 예수님께 맡기면 되었다. 죽은 나사로를 살리는 일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오직 예수님만 하실 수 있는 일이었다. 믿음은 무엇일까? 나중에 돌을 옮겨 놓는 것이 아니라 지금 돌을 옮겨 놓는 것이다. 나중에 믿는 것이 아니라 지금 믿는 것이다.

사람들이 돌을 옮겨 놓자 예수님께서 하늘을 우러러보시면서 아버지, 아버지께서 내 말을 들어주신 것을 감사드린다고 말씀하셨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아버지를 바라보셨다. 그리고는 감사를 드리셨다.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신 후에 죽은 나사로를 살려 주셨다.

이상해도 이해가 되지 않아도 돌을 옮겨 놓아야 한다.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지금 베풀어 주신 앞으로 은혜와 베풀어 주실 은혜에 감사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될 것이고,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것보다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는 것보다 더 크고 놀라운 일은 없다.



오늘의 기도

돌을 옮겨 놓음으로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베풀어 주신 은혜와 베풀어 주실 은혜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의 영광 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임선규 목사/안림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