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관련 사역 등 지원 확정

다문화 관련 사역 등 지원 확정

세계선교부 제4차 실행위원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4년 02월 23일(금) 16:15
총회 세계선교부(부장:서은성)는 지난 2월 20일 대전노회 회관에서 제4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다문화 관련 사역 지원 등을 비롯한 사업을 승인했다.

정책협의회 후 열린 실행위원회에서는 제108회기 총회이주민선교협의회 정기총회 지원 및 다문화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예산 지원 요청을 수락했다.

총회 농아인선교회가 해외 농인들의 필요 조사 및 현장 답사할 때 나라별 혹은 지역별로 농인을 품을 수 있는 해외선교 현장의 자립된 교회를 선정해 해당 지역의 농인 및 농인공동체와 연계할 수 있도록 협력해달라는 요청도 수락했다. 또한, 결혼 이민자,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선교사업 및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평화의집이 요청한 상반기 사업 예산 지원 요청도 허락했다.

이외에도 동아시아 권역대회 개최 및 견습선교사 7명에 대한 인선을 허락했으며, 제108-2차 선교사후원사업 예산 추경의 건도 허락했다.

이와 함께 선교사 훈련을 위한 예산의 부족분은 다음 실행위원회에서 추경 여부를 다루기로 하고, 다음 회기부터는 선교사 훈련을 한 회기에 1회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실행위는 제108회기 세계선교부 정책협의회에서 다룬 '선교사 이중 멤버십'에 관한 안을 이날 발제한 3명의 강사와 선교연구위원회에 맡겨 정리된 안을 차기 실행위원회에 올리기로 했다.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