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속 반그리스도인' 외 3권

'교회 속 반그리스도인' 외 3권

[ 신간안내 ]

남기은 기자 nam@pckworld.com
2024년 04월 03일(수) 15:13
교회 속 반그리스도인
조정민 지음 / 두란노
예리한 통찰력으로 독자들의 마음을 깨우는 조정민 목사의 신간이 출간됐다. 저자는 반(反)그리스도인이란 '평생 그리스도 주변을 서성이지만 그 중심은 언제나 세상을 향해 있는 사람',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그 뜻을 따르지 않아 사람들로 하여금 예수님을 오해하게 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기적 △낙심한 △음란한 △섭섭한 △불만인 △불쌍한 △게으른 그리스도인의 7가지 키워드로 '반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보여 주는 저자는 그리스도인들이 이러한 삶에서 돌이켜 자기를 부인하는 십자가의 길을 걷는 제자의 삶을 살아가기를 촉구한다.




박영선과 함께하는 구약 여행
박영선 지음 / IVP
이 책은 구약의 서사를 통해 성경이 '하나님을 향한 인간의 열심'이 아니라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열심'을 이야기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자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추상적 신앙이 아니라 구체적 현실 속에서 성장할 것을 요구하시니, 천국 가기 전까지 영육의 강건함과 평안함 속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독립된 인간으로서 자유와 책임의 자리로 나아가길 겁내지 말라고 강조한다. 이스라엘 역사를 통해 이와 같은 하나님의 뜻을 전하는 구약의 메시지에 귀 기울여보자.





종교에 매이지 않은 그리스도인
프리츠 리더나워 지음 / 생명의말씀사
기독교 신앙은 '종교'를 뛰어넘는 '삶'이다. 저자는 율법이 은혜보다 앞서지 않는, 종교에 매이지 않은 그리스도인이 되길 촉구한다. 인간의 종교적 노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총으로 신앙을 얻었기 때문에, 그리스도인의 삶은 종교적 쳇바퀴를 도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반응하는 삶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하나님께 닿으려고, 하나님을 찾으려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려고 사람이 자신의 헛된 노력으로 애쓰는 종교적 삶'이 아니라 '존경과 신뢰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는 삶'을 살아갈 것을 제시한다.





비트 주세요, 주님!
지푸 외 2인 지음 / 이야기가있는집
힙합아티스트 지푸, '랩 하는 목사' 최재욱, 힙합 전하는 전도사 이창수. 이들이 한국교회에서 '이방인'으로 여겨지는 힙합인들의 이야기를 진배라는 한 소년의 성장과정을 통해 풀어낸다. 이제는 짧은 유행을 넘어 대중문화의 한 장르가 된 힙합. 저자는 다음세대 사역자들에게 힙합은 필수로 알아야 할 '교양'의 영역이 되었다고 말한다. 힙합 문화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청소년, 청년 세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남기은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