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에티오피아 감벨라 대학과 학술교류 협약 체결

한남대, 에티오피아 감벨라 대학과 학술교류 협약 체결

디리바 총장 내방, 학술·교수 교환 협력

한국기독공보
2024년 04월 25일(목) 14:18
감벨라대 디리바 총장과 한남대 이승철 총장이 23일 협약서를 교환했다.
감벨라대 디리바 총장과 한남대 이승철 총장이 23일 한남대 본관 2층 총장 접견실에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충남지사=송정식】 한남대학교(총장:이승철)가 지난 23일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감벨라 대학(총장: Dr.Diriba Ethicha Tujuba)과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승철 한남대 총장과 디리바 감벨라대 총장은 이날 한남대 본관 2층 총장 접견실에서 협약서를 교환했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학술 교류와 교수 교환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유학생 유치 확대 등을 논의했다.

한남대 이승철 총장은 "유능하고 젊은 총장님이 혁신을 이끄는 감벨라 대학과의 협력으로 양 대학이 상호 발전하길 바란다"며 "학술교류와 교수 교류가 적극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감벨라대 디리바 총장은 "우리 아버지 세대가 한국에서 목숨과 젊음을 바친 결과 오늘날 대한민국의 유능한 석학들이 에티오피아 젊은 세대를 교육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양 대학이 우호적 협력으로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티오피아는 6.25전쟁 참전국으로 한국과 특별한 인연이 있어, 한남대는 지난 2002년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대학과도 교류 협력을 진행한 바 있다.

감벨라 대학은 2014년 6개 단과대 46개 학과로 설립돼 급성장하고 있으며 농업, 생명자원 관리, 에코 투어리즘, 컨벤션 경영 분야로 유명하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