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운 노년 외 4권

은혜로운 노년 외 4권

[ 신간소개 ]

남기은 기자 nam@pckworld.com
2024년 05월 13일(월) 11:28
은혜로운 노년(아치볼드 알렉산더/한국장로교출판사)

19세기의 대표적인 신학자 아치볼드 알렉산더가 노년의 친구들에게 남긴 다섯 통의 편지를 엮은 책이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어김없이 다가오는 것임에도 많은 이들이 죽음에 대해 언급하기를 꺼린다. 하지만 그리스도인들에게 죽음은 끝이 아니라 영원한 삶의 시작이다.
아치볼드 알렉산더가 남긴 이 편지와 오늘의 우리 사이에는 200년에 가까운 세월의 간극이 있지만, 그의 깊은 통찰은 여전히 오늘날에도 많은 울림을 준다. 인생의 노년을 맞이한 이들은 물론, 젊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삶과 죽음에 대해 사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는 책이다.



신의 성품(최병락 지음/두란노)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길 원하는 그리스도인의 경건훈련을 돕는 책이다. 저자는 믿음, 덕, 지식, 절제, 인내, 경건, 우애, 사랑의 여덟 계단을 올라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길을 소개한다. 각각의 단계가 그리스도인의 성화에서 왜 중요한지, 어떻게 훈련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한 챕터를 마칠 때마다 삶에 적용하며 나눔을 할 수 있는 질문들이 있어 소그룹 교재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책이다.






흔들림 없는 믿음(도널드 매클라우드 지음/생명의말씀사)

신앙생활에 있어 '무엇을 믿는지 '이해하는 것은 마음의 감동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다. 저자는 기독교 신앙의 믿음의 내용과 특성을 깊이 있게 설명하며 그리스도인들이 확신으로 신앙의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한다. 신과 인간, 예수의 죽음과 부활, 성경과 신학적 전통에 잇대어 세워가는 믿음과 성도의 교제로서의 공교회, 선한 목자를 따라 십자가를 지고 걸어가는 삶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스토리_하나님의 흔적(신재철 지음/세움북스)

작가, 목사, 기업인, 의사, 예술가 등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크리스찬 40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튜브 채널 '좋은인터뷰'를 통해 소개된 내용을 책으로 엮었다. 만화 좋아하는 외과의사, 동네 과일가게 사장 목사, 위기청소년을 돕는 사법형 그룹홈 이야기 등 일상을 담담히 전하는 40인의 목소리를 통해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식과 그 흔적을 느낄 수 있다.










끈질긴 은혜에 붙들린 삶(이언 두기드 지음/아가페)

창세기가 증언하는 이삭과 야곱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끝없는 사랑을 드러내는 책이다. 반복되는 죄와 절망 속에서 초라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하나님 앞에서 숨고 싶어하는 이들을 향해 저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확신에 찬 어조로 증언한다. 연약함과 허물 많은 야곱과 이삭을 끊임없이 품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는 책이다.


남기은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