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공보
2024년 09월 09일(월) 10:28
|
이날 기념식은 70주년위원회 위원 정희용 장로의 사회로 진행돼, 70주년위원회 총무 손봉달 장로의 경과보고, 위원장 홍종석 장로의 70년사 헌정과 감사인사, 경북노회장 황병국 장로의 격려사와 공로패 수여, 아동부전국연합회장 한상식 장로의 격려사와 공로패 수여, 전회장 김정근 장로의 마침기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창립 70년을 축하하기 위해 영남지역교회학교 아동부협의회장 최진열 장로와 경북노회 목사회장 이준엽 목사, 경북노회 장로회장 손근호 장로가 축사를 전했다.
전회장 서보림 장로와 김종득 장로는 경북노회 교회학교아동부연합회의 지난 역사를 돌아보며 회고사를 전했다.
손봉달 장로는 경과보고를 통해 2021년 출범한 창립 70주년 기념위원회 활동들을 보고했다. 손 장로는 "우리 연합회에서 만들어 전국 교사들이 함께 부르는 '교사의 노래'를 기억하고자 작년 노래비를 만들어 제막식을 가졌다. 올해 4월에는 '담임목사와 교사가 함께하는 은혜와 위로의 밤'을 개최해 교회학교 현장에서 수고하는 교사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역대 어린이교육대회 수상자들을 초청해 연주와 간증을 듣는 자리도 마련했다. 오늘은 '70년사'를 발간해 헌정하게 됐다"며 "지난 3년간 기도하고 협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열린 감사예배는 경북노회 교회학교아동부연합회장 황정섭 집사의 인도로 열려 경북노회교육위원장 김준호 목사의 기도, 전회장 임현정 장로의 성경봉독, 70회기 임원들의 특송, 경북노회 부노회장 신경희 목사의 '세례요한' 제하의 설교, 교사의 노래 제창, 총무 권정훈 집사의 광고, 삼일교회 장석원 목사의 축도 등의 순서로 드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