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속 문화목회전문가 양성

마을 속 문화목회전문가 양성

[ 문화 ] 제7기 문화목회 콜로키움 수강자 모집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8년 01월 30일(화) 11:42

총회문화법인(이사장:서정오, 사무국장:손은희)은 '지역(마을)과 함께하는 문화목회' 제7기 문화목회 콜로키움이 오는 3월 12일~4월 30일(매주 월) 오후 2시 상도중앙교회, 동숭교회, 성암교회, 국수교회에서 개최된다. 


문화목회 콜로키움은 신학, 인문, 목회, 지역의 네 개의 영역을 통해 교회 안에서 다양하게 진행되는 문화목회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문화목회의 신학적 이해와 의미를 짚어보고 목회적,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문화사역의 영역을 확장시키며, 문화목회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목회의 지평을 넓힐 수 있다. 

이번 콜로키움은 '문화목회의 정의와 역사(성석환 교수)', '문화목회와 영성(서정오 목사)', '현대미술의 시공간과 존재의 미학(김성호 박사)', '문화목회의 현장1(조주희 목사)', '문화목회의 신학적 방향성 및 가능성(김승호 교수)', '문화목회의 실제(손은희 목사)', '마을 속의 예술, 예술 속의 마을(이선철 감자꽃스튜디오 대표)', '문화목회의 현장2(김일현 목사)'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제7기(2018년) 문화목회 콜로키움 개강식에서는 서정오 목사의 인사말, 박봉수 목사의 여는 기도, 임성빈 총장의 '이 시대의 문화목회' 제하의 발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발제 후에는 서정오 이성희 김일현 목사가 멘토로 참여해 목회현장에서 경험하고 생각하는 문화목회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문화 목회에 관심 있는 목회자 및 각 교회 문화담당 목회자를 대상으로 하며 자립대상교회 목회자 2인에게는 무료참가(선착순)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비는 33만원이며 참가비 입금 후 팩스 또는 이메일(pckculture@daum.net)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pckculture.org)에서 다운로드)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