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람들

하나님의 사람들

[ 화제의 책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9년 12월 27일(금) 08:32
이 책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이 들어 쓰신 50여 명의 사람들을 통해 성경의 역사와 신앙의 삶을 배우는 교재다. 1권과 2권으로 나누어진 하나님의 사람들은 각 25주로 구성되었으며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함께하는 어린이 성경공부로 교사와 부모 어린이를 위한 책이다. 성경 속 인물을 중심으로 하나님 말씀을 배우는 어린이 성경공부 교재인 이 책은 선교현장과 교회교육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예배드릴 때 교재로 사용할 수 있다.

교회학교 사역자로 16년간 사역한 저자 허외숙 목사(백양로교회 부목사)는 "교단이나 선교단체에서 나온 어린이 성경공부 교재가 여러 주제들이 혼용되어 있거나 학습과정이 복잡해서 기초 다지기와 말씀 줄기가 잘 잡히지 않았다"면서 "선교 현장과 교회교육현장에서는 쉽고 단순하고 정확하게 성경내용을 전할 수 있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으로 익힐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해 이 책을 냈다"고 밝혔다. 허 목사는 또 "하나님 말씀을 더 깊이 생각할 수 있게 하고, 각자 소리 내어 기도하게 이끌고, 말씀을 소리 내어 읽으며 그 말씀을 영에 새기도록 돕고, 그 말씀을 토대로 후속 활동으로까지 연결하여 온 몸과 마음으로 말씀에 잠길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다.

신예 일러스트 작가 정현수 씨의 그림은 그림만으로도 그 인물의 캐릭터와 성경이 전하고자 하는 말씀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한편 총회장 김태영 목사는 "지금 우리 한국교회가 살기 위해서는 다음세대의 바른 신앙계승이 너무 절실하다"면서 "이 교재가 사용되는 가정과 교회마다 교회를 살리고 나라를 살리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할 말씀의 지도자들이 자라나게 되길 축복한다"고 추천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