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간호학과 학생들의 케냐 봉사활동기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학생들의 케냐 봉사활동기

'나망가? 함께가!'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0년 06월 05일(금) 11:06
한일장신대학교(총장:구춘서) 학생들의 케냐 해외봉사활동을 담은 책 '나망가? 함께가!'가 5일 출간됐다.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학생들은 지난해 6월 케냐 나망가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책엔 재학생 17명의 소감과 함께, 현지에서 진행한 성교육 위생교육, 놀이·봉사활동, 문화 교류 탐방 등 다양한 봉사활동들이 사진과 담겨있다. 특히 학생들이 매일 작성한 활동일지 원본으로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한일장신대 김지영 학생(간호학과 3학년)은 "봉사활동을 마친 7월부터 친구들의 자료를 모아 올해 2월까지 사진과 구성 작업을 했다"며 "우리들의 보고서가 번듯한 책으로 나온 걸 보니 정말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일장신대 구춘서 총장은 추천사를 통해 "젊은 학우들이 '너희는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는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이를 본 독자들이 감동 받아 이 일에 동참하며, 우리 모두에게 큰 보람과 자부심이, 어려운 이웃에겐 소망의 큰 빛이 주어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사업책임자 소성섭 교수(간호학과)는 "케냐에서의 경험과 도전을 그냥 덮어두기 아쉬워 소감과 활동일지를 모았다. 대학시절 해외 활동 경험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꿈꾸는 친구들과 공유하기 위해 책으로 엮었다"며,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이나 참여자에게 귀중한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일장신대는 코이카에서 주관하는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 증진사업'을 2017~2018년 2년간 진행했다. 2019년 다년간 프로그램으로 다시 선정돼 3년간 사업을 수행하는데, 2019년 첫해 아프리카 케냐에서 하계 해외활동을 진행했다.


최샘찬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