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어려운 아시아 선교지 위해 기도하자"

"코로나로 어려운 아시아 선교지 위해 기도하자"

[ 여전도회 ] 제38회 선교대회, 오는 10월 6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0년 09월 17일(목) 08:03
지난 15일 9월 실행위원회 개회예배에서 제38회 선교대회를 위해 기도하는 모습.
코로나19 상황 가운데 여전도회가 선교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기로 했다.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아시아 선교지를 위해 전국 여전도회원들이 유튜브로 예배에 참여하며 함께 기도할 계획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김미순)는 제38회 선교대회를 오는 10월 6일 오전 10시 30분 여전도회관 14층 제1강의실·대강당과 유튜브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채널에서 진행한다. 여전도회관에선 전국연합회 실행위원과 재경연합회 회장·선교부장 등이 모이며, 지연합회는 노회 회관이나 교회 등 연합회별로 모여 온라인을 통해 참여한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매년 10월 초 선교대회를 개최해 여전도회원들과 한자리에 모여 시대적인 선교사명을 재인식하고 미전도 지역마다 건강한 교회와 선교사를 세우는 등 선교전략을 수립해왔다. 2년 전 제36회 선교대회는 영락교회에서 개최돼 2500여 명의 여전도회원들이 모였고, 제37회 선교대회는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려 12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수의 인원만 여전도회관에 모이고, 전국의 회원들이 온라인으로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 여전도회 제38회 선교대회는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주의 인자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구원하소서(시 44:26)' 주제로 개최된다. 선교대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제105회 총회장 신정호 목사의 개회예배 설교와, 아시아미션7145 인도 선교사 이일호 목사의 '아시아 지역의 선교와 여전도회 선교 동력화의 실천' 제하의 특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15일 9월 실행위원회 개회예배에서 제38회 선교대회를 위해 기도하는 모습.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임원과 실행위원들은 지난 15일 여전도회관에서 제38회 선교대회를 위해 기도했다. 이들은 "여전도회원들이 하나돼 코로나19와 기후위기를 겪는 전세계를 위해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더욱 실천하길 원한다"라며, "선교대회를 통해 코로나 시대에 부응한 선교전략을 갖추고 아시아지역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여전도회원들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합심해 기도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김미순 회장은 "이전과 같이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등에서 모든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이기 어렵게 됐지만, 교단 총회의 진행 방식처럼 재경지역 회원들과 실행위원들은 한 곳에 모이고, 지연합회 회원들은 노회회관이나 교회 등에 모여 온라인으로 동시에 예배드릴 수 있다"라며, "아시아7145 선교지가 코로나로 굉장히 어려운 위기를 맞았는데, 이번 선교사들이 보내준 영상들을 함께 보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 지역을 지원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전도회는 이번 제38회 선교대회에서 모이는 선교헌금으로 여전도회 후원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선교하는 선교사들에게 마스크 체온계 쌀 등 생필품 등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특별헌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선교대회에서 여전도회원들은 목회자 양성 교육선교, 청년·어린이 선교, 선교적 마을, 여성 사역, 해양선교, 지역교회, 여성지도력 등을 주제로 사역하는 선교 현장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한다. 선교대회 후에도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이 영상을 업로드해 10월 23일까지 선교지 지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선교대회 당일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따라 여전도회관 1층 로비에서 열감지 센서로 체온을 측정할 계획이며, 지연합회에 마스크 착용 여부, 연락처와 체온 기재로 인한 당일 혼잡을 피하기 위해 9월 23일까지 미리 참가신청서를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선교대회를 주관하는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선교부의 김덕남 부장은 "생명 구원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에 힘입어 전국 지연합회가 연합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아시아 지역 국가에 위로와 용기를 주는 선교사역에 동참하길 바란다"라며, 참여와 기도를 요청했다.


최샘찬 기자

지난 15일 9월 실행위원회 개회예배에서 제38회 선교대회를 위해 기도하는 모습.
사진은 2019년 10월 열린 제37회 선교대회. / 한국기독공보 DB
사진은 2019년 10월 열린 제37회 선교대회. / 한국기독공보 DB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