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여성·어린이,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 느끼길"

"亞 여성·어린이,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 느끼길"

[ 여전도회 ] 제38회 선교대회,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0년 10월 07일(수) 08:07
선교대회에서 기도하는 여전도회원.
전국 여전도회원들이 코로나19 시대 하나님의 사랑과 회복의 역사를 간구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김미순)는 6일 여전도회관 제1강의실·대강당과 유튜브 채널에서 제38회 선교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선교지를 위해 기도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제38회 선교대회는 '일어나 우리를 도우소서 주의 인자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구원하소서(시 44:26)' 주제 아래 선교부(부장:김덕남) 주관으로 열렸다. 전국연합회 실행위원과 재경연합회 회장·선교부장 등은 여전도회관에 모이고, 지연합회 여전도회원들은 노회 회관 등에 모이거나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선교대회에서 여전도회원들은 "130만 선교여성들이 후원하는 구호품과 생필품, 마스크와 체온계 등을 통해 아시아 여성과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각자의 삶에서 생명을 돌보는 모성적 사랑으로 선교·교육·봉사의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길 소망한다"라고 합심기도했다.

여전도회원들은 아시아 지역 선교사들의 선교현장 보고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봉헌했다. 선교대회에서 모인 헌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아시아 지역 선교지에 마스크 체온계 등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김미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여전도회의 선교·교육·봉사의 목적사업이 이전과 같을 수는 없어도,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위축되어선 안 된다"라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믿음으로 나아가며 오늘 선교대회를 통해 다시 성령 충만함을 받아 국내뿐 아니라 세계를 복음화하는 그리스도의 용사가 되어 하나님이 주시는 산지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개회예배는 선교부장 김덕남 권사의 인도로 부회장 최효녀 장로의 기도, 선교부차장 최명근 권사의 성경봉독, 부회장 강순옥 장로의 감사의 헌신 취지문 낭독과 봉헌기도,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5회 총회장 신정호 목사의 설교와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주님의 심장' 제하의 말씀을 전한 신정호 목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때이지만 위기의 상황일수록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신앙의 빛이 나야 한다. 기쁨은 환경과 조건 등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서 이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라며, "여전도회원분들이 어떠한 위기에도 예수의 심장을 품고, 환경을 초월한 진정한 기쁨을 누리며 감사함으로 선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38회 선교대회 개회예배에서 제105회 총회장 신정호 목사가 '주님의 심장'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제38회 선교대회에서 여전도회전국연합회가 아시아미션 7145 프로젝트로 후원하고 있는 이일호 선교사(인도)의 '아시아 선교와 여전도회의 선교동역화를 위한 실천 방안' 제하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서 이일호 선교사는 "선교는 하나님의 소원과 마음을 알고, 주님이 사랑하시는 환경과 상대를 향해 믿음으로 응답하는 일이기 때문에 최선의 선교는 내 생각을 내려두고 예수님의 사랑과 방법으로 하는 것"이라며, "하나님이 이끌어가시는 거룩한 선교의 대열에 여전도회원들이 한 부분으로 참여해 여러분 자신이 선교의 역사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창립 초기부터 해외 선교 사역에 참여해온 여전도회는 1931년 직접 중국 산동성에 김순호 선교사를 파송했으며, 현재 33개국 48개 선교지를 지원중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해외선교뿐 아니라 군선교·특수선교·학원선교·문서선교에 참여하고 있으며, 85회기 13개 자립대상교회와 11개 군선교지, 6개의 특수선교지를 지원한다.


최샘찬 기자

선교대회에서 모인 헌금은 아시아 지역 선교지의 마스크 등 생필품 보급에 사용된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위해 선교대회는 여전도회관 14층 제1강의실과 대강당에서 분리 진행됐다. 사진은 대강당의 모습.
영등포노회 여전도회연합회는 노회 회관에 모여 선교대회에 참여했다.
이번 선교대회로 모인 서울동노회 여전도회연합회.
선교대회 참여를 위해 사북중앙교회에 모인 강원노회 여전도회연합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