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커뮤니케이션이란

기독교 커뮤니케이션이란

[ 신간소개 ] 소통하는 그리스도인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0년 12월 24일(목) 07:41
소통하는 그리스도인(천영철/부크크)

이 책은 기독교와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미디어에 관심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교회와 삶의 현장에서 소통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를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 특히 평신도 지도자, 교회학교 교사, 신학생 및 목회자들에게 도움이 된다.

저자가 그동안 신학대에서 강의한 기독교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내용을 정리한 이 책은 각 장의 말미에는 함께 생각해 볼 토론 주제들과 좀 더 자세한 이해를 원하는 독자를 위한 참고문헌 목록, 그리고 각 장의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상 자료들의 목록을 정리했다. 부록으로 세계기독교커뮤니케이션협의회(WACC)에서 발표한 공식문서들을 번역해 실었다.

저자는 "아직 국내에서 기독교 커뮤니케이션이 하나의 전문분야로 자리잡고 있지 못했다"면서 "향후 기독교 시각에서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에 관한 연구, 관련 워크숍, 컨퍼런스, 교육 및 훈련, 교재개발, 아카이브 구축 등의 활동들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며 이 책을 집필했다"고 밝혔다.

저자는 장신대를 졸업하고 암스테르담 자유대학교에서 '미디어, 종교 그리고 문화' 전공으로 철학 박사(Ph.D)를 취득했다. 세계기독교커뮤니케이션협의회 아시아 및 국제 임원을 역임하였으며, 2018년 WACC 설립 50주년을 맞아 WACC 평생명예회원상을 수상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