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가 이끄는 삶 외 4권

기도가 이끄는 삶 외 4권

[ 신간소개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0년 12월 28일(월) 00:13
기도가 이끄는 삶(전남련/글샘출판사)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성령을 보내 주셔서 기도를 도와 주신다. 성령은 우리 인생의 가이드로 진리를 가르쳐 주시고 바른 길로 인도하시는 네비게이션과 같다. 우리가 잘 모르는 길을 갈 때 영적인 네비게이션이 되시는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저자는 세계가 코로나19로 혼란스러운 이 때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 책을 통해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젊은 청년들이 말씀과 기도로 깨어나고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 하나님의 말씀과 옷자락을 붙잡고 깊이 있는 기도를 올려드리길 기대한다고 강조한다.



물 따라 바람 따라 숲으로 간다(신광열/쿰란출판사)

우리가 미처 보지 못하는 것들, 어느새 일상에서 너무 멀어져 버린 삶에 우리의 시선을 둘 수 있도록 쉬운 시어를 통해 연결시켜 준다. 목사인 저자는 이 시들을 통해 우리가 놓쳤던 일상의 작은 부분으로 눈을 돌려 이상에서 주는 기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로역정과 하나님 나라(이동원/두란노)

이 책은 저자가 그간 가평 필그림 하우스 내에 있는 '천로역정 순례길' 프로그램과 강의를 통해, 현장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고민하며 길어 올린 '천로역정 실천편'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 책이 '천로역정'을 한국적 정서에 맞춰 원서에 충실한 소개에 그쳤다면, 이번 책은 현재 한국교회가 처한 상황들을 진단하고, 교회 내 각 사역들이 '천로역정'을 통해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성도의 신앙을 자라게 할 수 있을지를 각 사역별로 정리했다.



삿포로의 빛나는 십자가(이수구/좋은씨앗)

영적으로 세계 어느 지역보다 척박한 일본, 그중 최북단 홋카이도 삿포로에서 가족과 함께 25년간 일본 선교의 불을 지펴 온 이수구 선교사의 섬김의 기록이다. 일본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거대 도시, 눈의 도시, 슬로시티 삿포로, 거기서 살아가는 일본인들의 얼어붙은 영혼, 어둠, 상처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회복되는 감동의 현장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복음의 변방 삿포로 한복판에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빛나기까지 함께 기도하며 아름다운 교회 공동체로 성장해 가는 톤덴 그리스도교회와 삿포로 국제그리스도교회 형제자매들의 사연이 깊은 울림으로 다가온다.



다음세대를 구하는 7가지 법칙(김일국/CLC)

포스트코로나시대를 강제로 맞이한 한국교회는 이제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방법론이 시급해졌다. 말 그대로 만날 수 없기에 현장이 사라졌고, 이전보다 전도와 양육이 훨씬 더 어려워졌다. 저자는 이럴 때 일수록 본질에 집중하면서 다음 세대를 세워야 한다고 강력히 권면한다. 그리고 그 중심을 따라 매우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해결 방안과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다음 세대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오늘을 살아가는 다음 세대의 위기와 원인을 분석 철저하게 분석한다. 이 내용을 토대로 방법론을 전개한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