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 청년주일로 지켜주세요"

"5월 15일, 청년주일로 지켜주세요"

청년회전국연합회, 예배영상 공유 이벤트 등 진행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2년 05월 04일(수) 15:54
청년회전국연합회가 오는 15일 청년주일을 앞두고 예배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제39차 청년주일을 맞아 대한예수교장로회 청년회전국연합회(회장:이중지)가 청년주일 예배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15일, 청년주일 예배영상을 촬영해 이메일(pck-youth@naver.com)로 발송하면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pck.youth.association)에 공유한 후 시상하는 방식이다.

한편, 장청 이중지 회장(포항장성교회)은 4일 호소문을 통해 '현재 서울, 서울서, 제주, 대전, 대전서, 순천, 순천남, 여수, 경북, 대구서남, 경동, 포항, 포항남, 경서, 경안 등 15개 노회에만 청년 연합회가 조직돼 있다'며, '노회별 청년회 연합회 재건을 위해 지역 교회들이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이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청년들의 교회 이탈이 심각함을 알리며, '연합활동을 통해 청년 일꾼을 키우고, 교회 내 청년사역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청년주일은 1983년 제68회 총회에서 미래 선교를 이끌 청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지만, 교회들의 참여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중지 회장은 "이번 회기 '복음 안에서 하나님 앞에서 온전한 예배자'를 주제로 △지역별 연합 예배 △온라인 성경 교실 △중독해결 무료상담 등의 사역에 힘쓰고 있다"며, "장청이 온라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지역 청년 간 소통의 문을 넓혀가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인사했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