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예수병원, 제25대 신충식 병원장 취임

전주예수병원, 제25대 신충식 병원장 취임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2년 06월 26일(일) 00:01
전주예수병원 제25대 병원장에 신충식 원장이 취임했다.
전주예수병원 병원장 이취임식이 지난 24일 병원 예배실에서 열려 제24대 김철승 병원장이 이임, 제25대 신충식 병원장이 취임했다.

전주예수병원 제25대 신충식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예수병원은 환자 중심의 선진 의료를 최우선 목표로 우수 의료진 확보, 최신 의료장비 및 의료시스템 구축 등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라며, "선교병원의 정체성으로 환우를 진료하고 섬기며 하나님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겠다. 진료와 선교적 소명이 조화가 이루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취임식은 (재)예수병원유지재단 이사 임현희 목사의 기도, 이사장 임기수 목사의 설교, 제24대 김철승 병원장의 이임사, 제25대 신충식 병원장의 취임사, 내빈소개로 순서로 진행됐다.

예수병원유지재단 이사장 임기수 목사는 "예수병원은 교계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예수님의 마음과 정신을 가진 사람들이 세워 124년 동안 복음적 사랑으로 전인치료를 해온 병원"이라며, "진료와 선교가 조화를 이룬 지역 거점 병원으로 발돋움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신충식 신임 병원장은 1969년생으로 전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후 같은 대학에서 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94년에 예수병원에 입사하여 인턴과 레지던트 수련과정을 마쳤다. 서울 아산병원 인공슬관절 센터 연수, 미국 루이지애나 튤레인 대학병원 정형외과 해외연수를 거쳐 서울대병원 의료경영 고위과정(AHP)을 수료했다. 이후 임상과장 총무와 주임과장을 거쳐 기획조정실 차장을 역임했다. 현재 정형외과 호남 슬관절 지회 부회장과 호남 견주관절 지회 이사 그리고 대한 정형외과 국문학회지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최샘찬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