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원 '한반도 평화학교' 입학생 모집

경기도 지원 '한반도 평화학교' 입학생 모집

평화통일연대, 현장 탐방 및 인턴십 등 커리큘럼 진행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2년 07월 13일(수) 18:15
알뜨르비행장을 방문한 2021 한반도 평화학교 참가 청년들 모습.
평화통일연대(이사장:박종화)와 경기도(도지사:김동연)가 '2022 한반도 평화학교' 입학생을 모집한다.

'한반도 평화학교'는 국내와 해외 청년들의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속적인 참여를 견인하기 위한 과정으로, 평화통일연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반도 평화학교'의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평화통일연대는 이번에 함께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경기평화교육센터, 피스윈즈 등과 '한반도 평화학교'의 입학식과 졸업식, 전체 평화옹호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며, 이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올해 한반도 평화학교는 해외 청년 10명, 국내 청년 10명(북한이탈청년 3명) 등 20명을 모집한다. 단, 국내 청년은 경기도 거주자만 지원할 수 있다(북한이탈청년의 경우 경기도 거주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

해외 청년과 국내 청년의 나이 제한은 만 34세다(해외청년 1차 마감 종료).

이번 한반도 평화학교는 한반도 평화와 관련한 아카데미, 전쟁과 분단의 현장을 찾아가는 현장탐방, 참가한 청년들이 모둠으로 나뉘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평화옹호활동, 참가한 청년들 중 2~3명을 대상으로 한 심화교육과정인 인턴십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일정은 △8월 4~5일 경기도 파주 홍원연수원에서 입학식 △8월 7~9일 제주 현장탐방 △8월 중순 2주간 인턴십 △9월 17일 경기도 연천과 강원도 철원의 전망대와 월정리역 현장 탐방 △10월 15일 충북 영동 노근리평화공원 현장 탐방 △10월 22일 수원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공동 평화옹호활동 △11월 26일 졸업식 등이다.

평화통일연대 강경민 상임대표는 "지난해 코로나의 위기와 한겨울 속에서도 한반도 평화를 위해 열심히 토론하고 발표하고 현장탐방에서 즐거워하던 다양한 국적의 청년들을 보며 다양한 국적의 청년들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한반도 평화가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한반도 평화학교의 성과를 축적해 향후 동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청년들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전화(02-888-3970, 010-4395-7010)로.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