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타임 크리스천' 외

'풀타임 크리스천' 외

[ 목회신간 ]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3년 02월 16일(목) 16:10
풀타임 크리스천
김상수 / 두란노


저자는 목사로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때로는 파트타임, 때로는 하프타임으로 신앙생활을 했다고 고백한다. 이어 풀타임 신앙인의 삶을 소개하는 저자는 먼저 삶의 주도권을 하나님께 맡길 것을 제안한다.'기독교인의 삶은 디지털이 아니라 아날로그 시계와 같다'고 말하는 저자는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며, 삶의 순간과 과정을 소중이 여길 것을 제안한다. 풀타임 신앙인은 이미 삶의 모든 소유를 주님께 드린 자들이다. 하나님을 더 깊이 알고 사랑하고 싶어지지만, 봉사나 헌금, 업적을 자랑하려는 마음을 생기지 않는다. 하지만 옛 자아가 살아 있으면 헌신과 믿음을 계산하게 된다. 저자는 믿음의 선배들이 초심을 잃지 않았던 이유로 하나님의 절대 주권에 대한 신뢰를 꼽으며, 독자 스스로 신앙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도 제시하고 있다.



산골 마을의 선교사
안드레이 피터스 / 카리스


독일교회의 파송을 받아 무슬림 복음화에 헌신한 러시아인 안드레이 피터스 선교사. 키르기스스탄의 1세대 선교사인 그가 자신의 사역과 경험을 40여 편의 글로 기록한 책이다. 그는 무속신앙에 가까운 토속 이슬람 거주 지역에서 1985년 사역을 시작한다. 이 책은 그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어떻게 오지 사역을 시작했는지, 무슬림의 문화를 어떻게 존중하며 사람들과 소통했는지, 무슬림들이 어떻게 평생 믿어 온 종교에서 벗어나 예수님을 영접하게 됐는지를 소개한다. 저자는 마치 일기처럼 자신이 처한 상황과 감정을 상세히 기록함으로써 선교사들이 직면하는 소명에 대한 의심, 끊임 없이 자신을 쳐서 복종케하는 어려움을 전달한다. 특히 '무슬림이 서양 복음을 배척하는 이유'를 포함해 다양한 무슬림과의 관계 속에서 얻은 깨달음은 이슬람 지역에서 선교를 준비하는 젊은 사역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감사의 기술
샘 크랩트리 / 생명의말씀사


교사이자 목사로 활동해 온 저자가 현장에서 채득한 감사의 방법들을 담은 책이다. '삶의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께 감사하는 법 연습하기'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우리가 지금 가진 것과 앞으로 가질 모든 것이 하나님에게서 비롯됐다'고 선언하며, 고통 가운데도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설명한다. 저자는 '감사야말로 인생에서 참된 만족과 소망을 누리는 열쇠'라고 말한다. 이 책은 감사를 주제로 감사의 지혜, 열매, 장애물, 방법 등을 삶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상황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