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임원회, 명성교회에 총회 장소 협조 재요청키로

총회 임원회, 명성교회에 총회 장소 협조 재요청키로

지난 15일, 전서노회회관에서 총회 제107회기-10차 임원회 열려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3년 06월 16일(금) 17:10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임원회가 총회 장소 청원에 정중한 거절의 뜻을 담은 회신을 전달한 명성교회에 대해 재차 총회 개최장소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총회 임원회는 지난 15일 전서노회회관에서 제107회기-10차 임원회를 열고, 지난 12일 총회가 제108회기 총회 개최장소를 명성교회가 아닌 다른 곳을 물색토록 요청할 것을 결의한 당회의 결정을 보내온 명성교회의 회신을 보고 받고, 논의 끝에 명성교회에 총회 장소 협조를 재요청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의식 부총회장은 △총회 기간 중 1만 명을 초청하는 영적대각성집회의 공간적 필요성 △이미 많은 노회가 명성교회 인근 숙소를 예약해 취소하기 어려운 점 △제108회 총회 주제인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와 관련해 명성교회에서의 총회 개최를 회복과 부흥의 시작점으로 삼고자 하는 점 등을 이유로 명성교회에서 총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를 재차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기존 종이책으로 출간되던 총회 회의안 및 보고서를 제108회기부터 검색 및 링크가 가능한 PDF파일 형태의 전자도서로 제작해 보급할 수 있게 해달라는 청원을 허락했다. 이날 임원회는 이미 이와 같은 내용의 104회 총회 결의가 있었고, 환경 보호는 물론 인쇄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회의안의 부피를 크게 줄여 총대들의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는 만큼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며 승인했다.

정책기획및기구개혁위원장이 제출한 '총회 수임 안건 및 임원회 연구 허락건 연구결과 허락 청원건'은 관련 내용에 따라 인사위원회와 관련된 건은 검토 후 시행하도록, 규칙부·헌법위원회 등과 관련된 건은 관련부서로 이첩해 검토 후 관련 규정 개정이 필요할 경우 개정 절차를 거치도록 했다.

총회연금가입자회장이 제출한 '총회 연금발전위원회 존속 및 위원 구성 청원건'과 '총회연금법 제정, 총회 연금발전위원회 구성 청원건'은 현재 연금재단과 총회 담당부서인 규칙부에서 연구하고 있으므로 종결하기로 했다.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이 정부지원사업인 '기독교 종교문화자원 보전과 활용을 위한 사업 등의 정상적 추진을 위해 교단 후원을 요청한 건은 사무총장에게 위임했다.

순교순직자심사위원장이 대장교회 3.1독립운동가 고(故) 박도현 집사와 6.25 전쟁 중 북한군의 고문에도 신앙을 지킨 고(故) 박병욱 전도사를 총회 순교자로 추서한 순교순직자심사위원장의 순교자 추서 청원은 허락했다.

또한, 대전기독학원 이사장이 추천한 감사 2인 인준 승인 청원은 허락했으며, 선거관리위원장이 제출한 선거 관련 자료집 출판 허락 청원은 승인하지 않았다.


표현모 기자
명성교회, 총회 장소 선정에 "재고해달라" 공식 입장 전달    총회장 "명성교회 공식 입장 두고 고민하며 기도해 보겠다" 답변    |  2023.06.10 20:25
부총회장 예비후보 등록제도 폐지 연구 눈길    총회 임원회, 정책기획및기구개혁위원회 연구 보고 받아 명성교회에 제108회 총회 장소 요청 공문 보내기로 결의    |  2023.04.10 09:32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