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

[ 가정예배 ] 2023년 9월 4일 드리는 가정예배

허성은 목사
2023년 09월 04일(월) 00:10

허성은 목사

▶본문 : 사도행전 2장 14~24절

▶찬송 : 288장



우리는 모일 때마다 기도에 힘써야 한다. 기도하면서 성령의 도우심과 은혜를 구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되고 또 은혜를 받게 된다. 말씀이 예수님을 증언하고 있음을 깨닫고 믿게 된다. 그러면서 우리는 예수님이 누구인지를 알게 된다. 더 나아가 예수님 앞에 우리가 죄인임을 고백하며 회개한다.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고난과 죽임을 당하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심을 믿게 되는 것이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며 예수님 안에서 새 생명으로 거듭나게 된 우리는 구원의 감격과 기쁨이 삶에서 넘치게 되는 것이다.

초대교회 성도들을 보면 오순절에 제자들이 한 곳에 모여 있는데 성령의 역사를 경험한다(행 2:1~4).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고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이며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한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로 말하기를 시작한다.

성령의 강한 역사를 경험한 베드로와 함께 한 사도들이 요엘 말씀을 깨닫게 된다. 술에 취했다고 조롱하는 자들을 향하여 베드로가 요엘 선지자의 말씀을 붙잡고 설교한다. 선지자 요엘 말씀대로 하나님의 영이 우리 가운데 임하셨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들을 전한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17절)" 또한 사도행전 2장 20~21절에서는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라고 말씀한다.

베드로가 요엘 선지자를 통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내주신 이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주시고 하나님의 영 성령을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신다는 말씀이다. 성령을 받으면 자녀들도 젊은이들도 늙은이들도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된다. 베드로도 성령 충만함을 받고 어떻게 변화되었을까? 그는 담대하게 예수님을 증언한다. 하나님은 이미 예수님을 보내어 표적과 기사로 나타내셨지만 여러분들이 법 없는 자들의 손을 빌려 못 박아 죽였다고 선포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예수를 사망의 고통에서 풀어 살리셨다고 말씀한다. 성령이 베드로에게 임하므로 말씀이 믿어지고 말씀이 증언한 예수님을 믿게 되고 지금은 담대하게 예수님을 증언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전에 예수님을 대적하고 강퍅했던 자들도 회개하고 주님께로 돌아오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이 마지막 시대에 누구든지 주님을 믿는 자들에게 구원을 주시고 성령을 부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다. 성령의 역사로 하나님의 말씀이 새로워지며 은혜를 받는 모두가 되기를 소망한다. 오늘도 주님 앞에 모여 기도하며 말씀을 사모하는 우리 가정에 성령이 임할 줄 믿는다. 초대교회 성도들처럼 우리도 말씀 가운데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는 역사를 경험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오늘의 기도

기도에 힘쓰며 주님께로 나아가는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 주시고, 주의 말씀으로 주님을 뜨겁게 만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허성은 목사/참소망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