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의 믿음과 구원

성도의 믿음과 구원

[ 가정예배 ] 2023년 11월 11일 드리는 가정예배

한영숙 목사
2023년 11월 11일(토) 00:10

한영숙 목사

▶본문 : 베드로전서 1장 3~9절

▶찬송 : 357장



사람마다 삶을 유지하는 근원이 있다. 그런데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이다. 성도는 믿음으로 구원받는다. 그래서 우리는 늘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믿음이 좋아야 좋은 성도라고 한다. 성경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히11:1)'라고 했다. 그런데 무엇이 믿는 자들의 가장 큰 소망일까? 그것은 영생이다. 즉 하나님과 영원토록 사는 영광스러운 특권이다. 산 소망이란 죽은, 즉 생명 없는 소망이 아님을 의미한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소망은 현실적이고 참된 것으로 실제 존재하는 산 소망이다.

첫째, 믿음은 산 소망이다. 믿음은 소망을 낳는다.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케 하셨다. 그분은 영생을 주시는 아버지이시다. 영생은 다른 곳에 존재하지 않는다. 산 소망은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는다. 산 소망은 거듭남에서 온다. 사람이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영생에 대한 소망이 없다. 사람은 영원히 살기 전에 거듭나고 새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성경은 소망의 기업이 하늘에 있다고 한다. 하늘에 있는 소망의 기업은 우리를 위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의 산 소망으로 살아가야 한다.

둘째, 믿음은 세상을 이기는 힘이다. 믿음은 능력이다. 우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 근심할 수 있다. 믿음의 시련은 금보다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된다(6~7절). 믿음은 세상을 이기는 힘이다. 믿음이 있는 사람은 내일을 걱정하지 않는다. 믿음이 있기 때문에 세상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믿음이 있기 때문에 불의에 항거도 한다. 믿음이 있기 때문에 순교도 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은 믿음의 힘이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재산은 믿음이다. 진정한 믿음이 있는 성도는 환경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며 살아간다. 믿음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성도가 구원을 얻는다.

셋째, 믿음은 위대한 사랑이다. 믿음은 사랑으로 나타난다. 믿음이 좋은 사람은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당시 수신자들은 예수님을 보지 못한 사람들이었는데도 사랑했다(8절).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주님을 사랑하면 자신을 드리고 순교하기도 한다. 믿음이 있다면 주님에 대한 사랑을 확인해야 한다. 주님께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셨고, 살아나셨고 다시 오신다. 믿음은 사랑이다. 사랑은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하는 것이다. 행동으로 한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교회에 나오는 것이 즐겁다. 예배시간이 즐겁다. 반대로 주님의 사랑이 식어지면 예배시간이 즐겁지 않다. 교회에서 멀어진다. 믿음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믿음의 결국은 영혼의 구원이다(9절). 우리가 말세에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다(5절). 영혼이 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오늘의 기도

믿음으로 산 소망을 갖게 하시고,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게 하시고, 주님을 사랑하며 믿음의 구원을 이루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한영숙 목사/하늘비전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