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선교협의회(Asia Missions Association) 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5월 22~2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마와르 샬론교회에서 제14차 선교 컨벤션을 개최했다.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선교: 뉴노멀 시대의 도전과 기회'로 열린 이번 선교 컨벤션…
서울서노회 남선교회연합회(회장:강계환)가 지난 5월 24일 군선교 현장을 위로 방문했다. 파주시 운천대대 운천소망교회(강신재 목사 시무)를 찾은 남선교회 회장 강계환 장로를 비롯한 회원들은 대대장 유승민 중령과 환담하며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위로 방문 행사에는 은혜짜장선교…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제107회기 역점사업인 청년 선교 활성화와 신앙의 대잇기를 위한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총회 다음세대비전위원회(위원장:양원용)는 '제1회 청년 워십 페스티벌 및 청소년·청년 동영상 공모전'을 지난 27일 포항 기쁨의교회(박진석 목사 시무)에서 개최했다. 청년들과의 조화를 위해 제107회기에 조직된 다…
"선교에 있어 최전방에 대한 핵심 정의는 지리, 민족, 교회 전통, 사회적 상황을 고려한 다중적 최전방 개념을 허용하면서도 그 중심을 '점령'이라는 식민주의적 초첨에서 '경계를 넘어서기'로 변화시켰다. 새로운 최전방은 단순한 물리적 이동이라기 보다 많은 문화적 지리적 …
어린아이들이 말씀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미지나 영상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특히 나이가 어릴수록 집중력이 약하고 산만해지기 쉽기 때문에 아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비장의 무기가 필요하다. 총회가 출간하는 교회학교 공과교재에 유난히 다양한 삽…
"세계개혁교회커뮤니언(WCRC)의 총 233개 회원 교단 중 40여 개 회원교회가 아직 여성안수를 허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성 목회자가 자유롭게 사역하고, 교회 안에 젠더 정의가 실현되는데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WCRC 젠더정의(Gender Justice) 프로그램 책임자로 선임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