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장로교출판사...문서선교 활성화 협력

본보-장로교출판사...문서선교 활성화 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호 협력 통해 문서선교 확산키로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12월 05일(화) 17:15
한국기독공보사와 한국장로교출판사가 업무 협약을 맺고 문서 선교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협의했다.
한국기독공보사(이하 본보, 사장:안홍철)와 한국장로교출판사(이하 출판사, 이사장:권헌서, 사장:박창원)가 문서 선교 활성화를 위해 정보교류 및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5일 양 기관의 대표들은 본보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총회의 정책 확산과 다음세대 선교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본보의 매체를 통해 도서 기획 및 서평, 홍보 등을 전개한다. 특히 영상에 익숙한 세대를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독서문화를 조성할 방안을 구상 중이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본보 안홍철 사장은 "총회를 함께 섬기는 양 기관이 동역하고 협력하여 문서선교 활성화를 위해 연대하게 돼 기쁘다"면서 "본보의 78년 역사와 경험, 재능과 은사를 아낌없이 공유하며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어 출판사 권헌서 이사장(안동교회 장로)은 "한국기독공보사와 출판사가 여러 과정 속에서 이해하고 협조해 나가는 길은 총회는 물론 출판사와 한국기독공보사를 위하는 길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오늘을 시작으로 서로의 자원과 지원을 통해 협력하고 소통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아울러 박창원 사장은 "지난 107회기 총회 세계선교부와 '2023 PCK 선교사 번역공모전'을 진행하며 총회와 산하기관과의 협력을 모색했다면 올해는 총회를 섬기는 양 기관이 콜라보레이션으로 협력하는 자리"라면서 "서로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본보 안홍철 사장과 이수진 광고국장을 비롯해 출판사 이사장 권헌서 장로, 서기 진호석 목사, 회계 이두섭 장로, 사장 박창원 장로, 정현선 국장 등이 참석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