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차게 달린 동문들 격려하고 위로합니다"

"힘차게 달린 동문들 격려하고 위로합니다"

장신대 총동문회 제76회 정기총회 및 동문대회
신임회장 문성원 목사 추대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4년 01월 31일(수) 17:43
장로회신학대학교 총동문회 제76회 총회 및 동문대회가 지난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제주 오리엔탈 호텔에서 개최됐다. 화이팅을 외치는 동문들.
장로회신학대학교 총동문회 제76회 총회 및 동문대회가 지난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제주 오리엔탈 호텔에서 개최됐다.

'복음의 사람, 예배자로 살게하소서'를 주제로 열린 이번 총회에서는 문성원 목사(강북명성교회)가 신임회장으로 선임됐다.

신임회장 문성원 목사는 "부족하고 미흡한 사람이 이 자리에 오게 되었다"면서 "훌륭하신 전 회장님들의 전통을 잘 이어가며 좋은 선후배들과 함께 학교와 총동문회가 더욱 성장 발전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문 목사는 "올해 동문회는 어려움을 겪는 동문들을 돌아보고 위로하는 데 팔을 걷어붙이겠다"면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동문들이 회복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일에 동문회가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직전회장 엄대용 목사(새능교회)는 "코로나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면서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많은 개척교회와 자립대상교회들이 문을 닫았다"면서 "어려운 목회현장에서 하나님 나라와 교회를 위해 헌신하며 사역하는 동문들이 자랑스럽고 기도가 절로 나온다"고 인사를 전했다.

30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한 이날 동문대회에서는 '자랑스런 동문상' '모교보고 및 총장 만찬' '초청강연' '지역탐방' '자랑스런 동문수상자에게 듣는다' 등의 프로그램으로서로 친교의 시간을 갖고 격려하고 위로했다.

윤재덕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자랑스러운 동문상'에는 목회부문에 증경총회장 채영남 목사(76기, 본향교회 원로)를 비롯해 신학부문 노영상 교수(74기, 전 호남신대 총장) 여성부문 배현주 목사(80기, 전 부산장신대 신약학 교수) 선교부문 신철범 선교사(87기, 중동선교사) 봉사부문 유호범 목사(87기, 포항연탄은행 대표)가 수상했다.

이어진 모교 보고 및 총장 만찬에서 김운용 목사는 "모교에 보내주신 동문들의 마음 깊은 사랑과 기도 후원에 감사하다"고 인사하며 "동문대회가 사역 현장에서 힘차게 달린 동문들의 위로와 격려, 귀한 교제를 통한 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열린 개회예배는 엄대용 목사의 인도로 윤재덕 목사의 기도, 김경은 목사의 성경봉독, 목사합창단의 찬양, 총회장 김의식 목사의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 제하의 말씀 선포, 박귀환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신임원 명단.

▲회장: 문성원 <수석부> 윤재덕 <부> 박재학 김경은 ▲서기: 양형주 <부> 이철규 ▲회계: 이정재 ▲회록서기: 김덕영 ▲대표총무: 송용섭 ▲총무: 최진호 남형우 조옥환 이규호 ▲감사: 오권일 ▲사무국장: 이종엽.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