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세상과 소통하는 욥과 같은 사람 되길"

"하나님·세상과 소통하는 욥과 같은 사람 되길"

지구촌선교연구원 제1차 세미나 진행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4년 03월 21일(목) 16:34
지구촌선교연구원 (이사장:장승천·원장:안승오)은 지난 18일 2024년 제1차 세미나를 온라인 줌(zoom)과 실시간 유튜브(안승오 Mission TV) 송출을 통해 진행했다.

지구촌선교연구원은 '지구촌 복음화를 위한 선교 연구와 훈련'이라는 목적 하에 '지구촌 선교목회 아카데미'를 설립, 현장 목회자들의 선교와 목회에게 깊이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민경진 교수(부산장신대 구약학)가 '1장의 욥, 42장의 욥' 제하의 강의를 통해 "욥기 1장을 보면 욥 만큼 대단한 믿음을 가진 자가 있나 생각하게 된다. 욥기 1~2장의 욥은 '수직적 신앙'의 욥이지만 42장의 욥은 하나님과 인간세상, 즉 수직과 수평이 함께 있는 욥"이라며 "한국교회가 1장의 욥 수준을 넘어서 42장의 욥 수준으로 성숙해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민 교수의 이번 강의는 유튜브(안승오 Mission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지구촌선교연구원은 계속해서 △5월 20일 '포스트모던 시대의 목회와 설교 지혜(김승호 교수(성서대 선교신학))' △9월 2일 '누가의 성전 이해: 유대교와 기독교의 연속성과 불연속성 가운데 있는 예루살렘 성전(박영권 교수(영남신대 신약신학))' △11월 18일 '과학적 무신론에 의해 붕괴되고 있는 세계교회, 어떻게 살릴 것인가?(김명용 전 장신대 총장)' 등의 강의를 줌(Zoom)과 유튜브(안승오 MissionTV)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